경동택배 배송조회 방법

반응형
반응형

최근 메리페어 와우2 의자를 새로 사무실에 주문했다. 그동안 부피가 꽤 큰 제품들을 주문하게 되면 대부분 공통적으로 동일한 택배사에서 제품이 발송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바로 그곳은 경동택배 회사이다. 그래서 오늘은 부피가 큰 물품들을 배송받는 경우 사용하게 되는 경동택배 배송 조회를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경동택배 배송조회 방법

경동택배 배송조회 두가지 방법

내가 굳이 이 글을 시간내서 작성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경동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이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CJ대한통운, 로젠택배, 우체국 택배, 한진택배, 롯데 택배 등 여러 택배사들은 현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경동택배 회사는 아직 모바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 그래서 배송 조회 방법은 다음 두 가지밖에 없다.

 

 

1. ARS 문의 (1899-5368)

2. PC 웹사이트 조회

 

출처: 경동택배 운송장 번호 조회 방법

이 두가지 방법 중 전화를 통해 확인하는 것은 번거로움이 많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PC에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경동택배 공식 웹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활용하여 운송장 조회를 할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웹사이트에서 운송장 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찾는 게 쉽지 않아 그 부분을 상세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경동택배 배송조회 상세 방법 소개

웹사이트 접속

다음에서 '경동택배' 키워드로 검색하면 상단에 웹사이트가 조회된다. 바로 이 사이트를 접속한다.

다음 검색 결과 : 경동택배

 

메인 페이지에서 아래 빨간 박스 안에 위치한 '운송장 조회' 화면을 클릭한다. 이 글에서 가장 '핵심' 적인 부분인데 이게 뭐라고 그렇게 눈에 띄지 않아서 한동안 경동택배 배송 조회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래서 반드시 메인 페이지에서 아래 운송장 조회 버튼을 잘 찾아서 클릭해야 한다.

 

 

경동택배 메인페이지

버튼을 클릭한 후 운송장번호를 아래와 같이 입력한 후 검색을 하면 현재 기본정보와 배송정보를 볼 수 있다. 이렇게 경동택배 배송조회 정보를 조회하면 된다. 그동안 어디서 어떻게 확인해야 할지 막막했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글을 마친다.

운송장번호 조회 (1)
운송장번호 조회 (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