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배송조회 방법

반응형
반응형

UPS 기업 설명

얼마 전 DJI에서 새롭게 출시한 RS2 짐벌을 구입을 했다. DJI는 중국 회사이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하면 중국에서 직접 우리나라로 해외 배송을 진행한다. 그리고 보통 배송업체는 UPS로 선정되어 배송되곤 한다. UPS 업체는 United Parcel Service 약자로서 국제 화물 운송을 주로 취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조지아주의 샌디 스프링스에 있다. 전 세계 200 여개의 국가에 91,700대의 차량과 500여 대의 항공기 등으로 매일 1,480만 개 이상의 화물을 취급하며 임직원수는 대략 40만 명 이상이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위키피디아 참조)

UPS 배송조회 방법

UPS배송 조회 방법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한 물품이 UPS로 배송되는 걸 알았다면 다음과 같이 조회를 하면 어렵지 않게 배송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얼마 전 구입하여 UPS를 통해 배송된 DJI RS2 물품을 예시로 살펴보자.

 

 

DJI RS 2 구매 - DJI 스토어

DJI RS 2는 DSLR 및 소형 시네마 카메라용 프로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이며, 짐벌 무게 1.3kg으로 실험 시 최대 하중 4.5kg을 지원합니다. 지금 DJI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세요!

store.dji.com

아래 같은 주문 내역을 살펴보면 배송 업체는 UPS로 지정되어 있음을 볼 수 있고 바로 옆에 운송장 번호가 있다. 여기 표시된 운송장 번호를 클릭하거나(배송 센스 있는 업체는 바로 UPS Tracking 웹사이트로 링크를 걸어놓는 편이다) 그 번호를 복사하여 아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조회해본다.

 

 

 

 

 

바로 웹사이트로 이동해서 UPS 송장번호를 아래 화면에 입력하면 된다. 링크를 선택해서 접속한 후 직구 구매 페이지에 있는 UPS 배송 번호를 아래 화살표 부분에 입력한 후 'Track'을 클릭하면 된다.

 

Tracking | UPS - United States

of UPS is open for business: Service impacts related to Coronavirus...More Wild Fires Impacting Areas in California...More Close

www.ups.com

UPS배송조회 사이트

UPS 우리나라 진출 현황

UPS는 우리나라에 1980년대 후반에 진출하여 시장 확대를 위해 1996년 3월에 대한통운과 합작으로 UPS 대한통운을 설립했다. 2008년 6월 18일 대한통운의 지분을 인수하여 단독 출자 대한민국 법인으로 개편하였다.

 

 

블로그 다른 글 살펴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