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없는 픽점보 PICJUMBO 이미지 무료 사이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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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무료 사이트 픽점보 PICJUMBO 0

픽점보 PICJUMBO 저작권 프리 무료 사이트 소개

콘텐츠 기획자에게 저작권 무료 사이트란?

저작권 무료 사이트 종류에 대한 인터뷰 진행

오늘은 내가 티스토리 및 네이버 그리고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작업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 회사 업무와 개인 사업을 위한 프로젝트에서도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는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평소 콘텐츠에 조금 관심이 있고 무언가를 디지털로 창조하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평소에 특정 이미지를 얻기 위해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지 설문조사를 한 적이 있다.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그런 유명한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고 있었고 대부분 대답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런데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오늘 내가 소개하려고 하는 사이트를 아직 알고 있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이었다. 물론 내 주변에 질문했던 지인이라고 해봐야 10명 미만이기에 인터뷰 자체의 표본이 매우 적은 건 사실이다. 그렇지만 이번 인터뷰를 통해 확실하게 이 픽점보 PICJUMBO 사이트를 소개할만하겠다는 영감을 얻었고 이 글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사실 외국에서는 이미 굉장히 유명하고 국내에서도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유튜버들에게 종종 소개된 바 있지만 여전히 언스플래쉬 혹은 픽사베이에 비해 덜 알려진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 나는 이 글을 통해 공유하고자 한다.

 

콘텐츠 기획자에게 중요한 저작권 무료 사이트

우리는 보통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바탕이 되는 이미지를 필요로 한다. 상황에 따라 제작 목적에 따라 컨셉을 위해서 본인이 직접 촬영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보통의 사람들인 경우 대부분 이미지 무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한다. 그런데 내가 활용하는 사이트가 한정적이면 당연히 콘텐츠의 바탕이 되는 배경이자 뿌리가 되는 항목이 제한적이 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이런 양질의 저작권 무료 사이트를 많이 알고 있는 것은 콘텐츠 기획자 입장에서 굉장한 장점이자 무기가 될 수 있다.

 

 

픽점보 PICJUMBO를 사용하는 이유

감각 있고 느낌 있는 이미지들이 많다

두말할 것 없이 결론부터 두괄식으로 말하자면 내가 픽점보 PICJUMBO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위의 이유 때문이다. 콘텐츠 기획자로서 남들과 조금이라도 다른 차별성을 지니기 위해 매일같이 고민을 하며 여러 시도를 진행한다. 그 가운데 아까도 언급한 바와 같이 콘텐츠의 바탕이자 뿌리가 되는 이미지를 조금 더 감각 있고 남다른 재료를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런 배경으로 볼 때 내가 픽점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미 충분하다. 

픽점보 PICJUMBO 메인 페이지 1

픽점보 PICJUMBO 이미지 실제 사용 사례

나는 현재 사업 제안서 혹은 개인 컨설팅 제안서를 작성할 때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PPT 파일을 가장 많이 만드는 편이다. 이때 발표자료의 첫 장이 클라이언트들에게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이목'을 끌기 위한 후킹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본성이 타인에게 크게 관심이 없다. 그래서 여러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느낀 점은 의외로 다수가 발표 자료에 크게 흥미나 집중을 잘하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발표 자료들의 이미지 하나하나가 이들의 이목을 끌어야 할 필요가 있다. 결과적으로 이런 후킹을 위한 창의적이며 다채로운 이미지들은 픽점보 PICJUMBO에 많은 편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시장에서 아직 픽사베이 혹은 언스플래쉬에 비하여 덜 알려진 관계로 발표 시장에서도 상대적으로 덜 사용된 이미지들이 많이 존재한다. 나는 바로 이 점이 픽점보 PICJUMBO에게 있어 굉장한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픽점보 PICJUMBO 프리미엄 플랜 유료 결제

만약 한 달에 4회 이상 자료 작성이 필요한 경우 유용할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공식으로 적용해보자면 지출(투자)되는 비용의 3배를 상회하는 수익을 지출되는 항목으로 벌어들일 수 있다면 나는 그 비용을 투자하는데 크게 주저하지 않는다. 픽점보 PICJUMBO 이미지 무료 사이트의 경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컬렉션 및 여러 고품질의 자료들은 유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나는 한 달에 4회 이상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이 필요하며 픽점보 사이트를 활용해서 프리미엄 플랜 가격의 3배 이상의 수익이 창출될 가능성이 있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 

픽점보 PICJUMBO 프리미엄 플랜 가격

  • 블로거 (Blogger) : 1달 9.99 USD / 1년 59 USD
  • 디자이너 (Designer) : 1달 14.99 USD / 1년 99 USD
  • 에이전시 (Agency) : 1달 34.99 USD / 1년 249 USD

Picjumbo 픽점보 프리미엄 플랜 1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반적인 블로거 (본업이 따로 있으며 부업으로 하는 경우)의 경우는 위 플랜 항목 중 첫 번째 Blogger 만 유료 결제해서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그러나 만약 아쉬움이 따르거나 조금 더 욕심이 난다면 디자이너 플랜을 결제해서 사용하면 될 듯하다. 특히 1년 단위로 결제하면 1달 실제 지출 가격이 굉장히 많이 줄어들게 됨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로거와 디자이너 플랜의 차이는 프리미엄 카테고리 및 올인원 (All in One) 패키지 (모든 픽점보 3천 개 이상의 프리 이미지) 제공 여부 차이이다.

 

 

 

결론 : 우리가 이미지에 목숨 거는 이유

사람은 시각적인 요소에 약하다

시각, 청각 및 후각 중 가장 사람이 기민하고 빠르게 반응하는 것은 시각이다. 그것은 인간이 그렇게 진화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텍스트 보다 움직이는 영상이 직관적이며 블로그 보다 유튜브 시장이 더 커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는 이런 인간의 본성을 거스를 필요가 없다. 이미지에 훅하는 본성을 그대로 이용하여 우리 또한 그점을 공략해야 한다. 남들과는 다른 이미지와 차별화 된 전달력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 활용되는 사이트 또한 조금은 특별한 곳을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현재 픽점보 PICJUMBO 프리미엄 계정으로 디자이너를 사용하고 있으며 후회하지 않고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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