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워드광고 회원가입 방법 소개
- IT 관련 정보
- 2020. 9. 4.
다음 키워드광고 회원가입 방법 소개
다음 키워드광고 지원 서비스란?
모든 검색 사이트 플랫폼을 운영하는 업체들은 키워드광고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유는 보통 검색 플랫폼 업체들의 주 매출원은 바로 광고 수익이기 때문이다. 해당 포털 사이트에서 광고를 하고 싶은 광고주들을 모집하기 위해 여러 광고 집행과 관련된 인프라들을 최대한 잘 구축해 놓아야 광고가 잘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네이버는 네이버 광고를 자체 서비스로 별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카카오의 경우에도 다음 인수 이후에 많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광고 집행 관련 서비스들을 발전시키고 있다. 오늘은 바로 이 지원 서비스 중 하나인 다음 키워드광고 서비스를 소개하며 결과적으로 어떻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지 소개하도록 하겠다.
그렇다면 이 시스템은 보통 누구에게 필요할까? 아무래도 다음 키워드광고 시스템은 사실 광고주들에게 가장 필요한 곳이다. 이유는 키워드 마다 광고 단가가 모두 다르고 광고 효과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똑같은 아이스크림을 광고하고 싶다고 할 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이라고 할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라고 할지 각 항목마다 키워드 유효성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이런 시스템이 없으면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음 키워드광고 회원가입
가장 먼저 다음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키워드광고'라는 검색어를 입력해서 조회해본다. 사실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이후로 광고 서비스 공식 명칭은 '카카오 키워드광고'이다. 그러나 본 글을 굳이 다음 이라고 쓴 이유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가 아닌 다음으로 검색해보기 때문이다.
검색 후 출력되는 최 상단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본다. 해당 사이트 첫 메인 화면은 다음과 같으며 일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아래 첫 번째 사진에 보이는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위치한 '키워드광고 시작하기'를 누르게 되면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화면이 보인다.
바로 위 화면에서 광고주 신규가입을 하게 되면 본 사이트를 통해 다음 키워드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문제가 하나 있는데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웹사이트의 목적은 광고주가 카카오에 광고 발주를 넣기 위함이다. 그래서 당연히 광고주는 모두 사업자인 구조이기 때문에 본 사이트의 회원가입의 필수 요건은 사업자등록이 완료되어 있는 사업자여야 사용할 수 있다 (사업자 등록번호가 필요하다).
다음 키워드광고 실제 화면 소개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다음 키워드광고 실제 화면을 통해 몇 가지 기능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입장이 광고주인지 광고주가 발주 낸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사람인지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 같은 경우 언젠가 카카오 키워드광고를 집행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아직 예정 사항은 없다. 그 대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진행하고 싶은 다음 키워드광고와 그 키워드를 예측 및 분석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나는 바로 이 목적으로 현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실제 화면과 함께 살펴 보자면 키워드를 입력한 후 조회를 누르게 되면 최근 30일 조회수 및 광고 클릭/클릭률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예상 입찰 순위 및 입찰가를 파악함에 따라 내가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할 시 어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될지 확인해 볼 수 있다.
결론 : 다음 키워드광고 서비스
다음 카카오에서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운영 목적은 오로지 광고주를 위한 시스템이 분명하다. 그러나 우리 같은 블로거들도 충분히 그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고 유의미한 데이터를 선별해 낼 수 있다. 특히 키워드제안의 경우 내가 보지 못한 곳의 아이디어까지 받을 수 있을 만큼 상당히 유용하다.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필수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무래도 광고주를 위한 목적이다 보니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들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 진입장벽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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