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조회 방법

반응형
반응형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조회 방법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조회 방법

현대기아차의 달라진 현재

최근 주변 선배들 중에 현대자동차 혹은 기아자동차의 신차를 구매한 분들이 많다. 이유가 궁금해서 여기저기 물어보니 그 흥미로운 답변을 들었다. 과거에 비해 디자인이 세련되고 운전 운동성능 및 품질이 많이 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았다. 개인적으로 현대기아차를 타고 있지 않아서 직접적으로 운동 성능 및 차량 품질에 대해서는 공감하지 못했지만 디자인적으로 이제 월드클래스 반열에 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던 관계로 이 부분은 동의할 수 있었다. 그 대신 시장의 판매 점유율을 빗대어 보면 현대기아차의 차량 품질이 과거에 비해 좋아졌다는 의견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듯했다. 작년 기준으로 현대기아차의 국산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82.9% 까지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시장의 데이터가 그러하니 선배들의 의견을 존중하기로 하고 그다음 대화를 이어나갔다.

 

 

자동차 정비 이야기를 하던 중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가 되었던 대화가 시작되었다. 선배 중 한명이 기아자동차 신형 K5를 만족하며 타고 있는데 속상하게도 후방 추돌 사고가 발생되어 차량이 크게 손상이 되었다는 이야기였다. 그런데 문제는 사고가 아니라 그 사고를 처리하기 위해 차량 정비를 하는 과정에 발생되었다. 차량의 손상이 적지 않았기에 꽤 숙련된 기술과 고난도 정비가 필요했던 모양이다. 사고 당시 가까운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정비를 맡겼는데 그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했다고 한다. 차량을 정비한 후 차량의 소음이 발생되어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중 가장 수리를 잘하는 곳에 맡겨보는 건 어떠냐는 의견을 전했다.

 

 

예를들어 독일 수입차의 경우 규모가 크지 않다 보니 서비스센터라고 말하면 대부분 딜러사 직영 서비스센터를 의미한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현대 및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의 경우 직영점이 별도로 있고 개인사업자 구조의 서비스 제휴센터 같은 곳이 있었다. 물론 이 덕분에 현대, 기아차를 타고 있는 많은 분들이 수입차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1일 이내 보수용 부품 공급 및 수리도 가능한 서비스를 누리고 있는 장점도 있는 건 분명하다. 그러나 때에 따라 특정 수리에 한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서비스센터마다 조금 서비스 품질의 차이가 있다는 의견을 많이 듣게 되었다. 그래서 내가 직접 공부를 해 보았다. 알고 보니 많은 오토큐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가 물론 훌륭하게 정비를 수행해 주시겠지만 특정 고난도 정비의 경우에는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경우가 발생할 때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을 찾아가기 위해 어떻게 이 곳들의 위치와 매장 현황을 찾아볼 수 있는지 소개하려고 한다.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조회 화면 위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위치와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일단 먼저 기아자동차 공식 웹페이지에 접속한다. 그리고 상단 메뉴에서 '레드멤버스'를 선택한다. 개인적으로 기아자동차 상단 메뉴에서 도대체 어딜 선택해야 서비스센터 위치와 현황을 찾아볼 수 있을지 수많은 메뉴들을 다 찾아보았다. 내 생각에 웹페이지 구성을 담당하는 부서에서는 부디 직관적으로 정보가 어디에 있을지 알 수 있게 메뉴 하이어라키(hierarchy) 구조화 작업을 조금 더 고민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처: 기아자동차 공식 웹페이지 참조

 

위 화면에서 레드멤버스를 선택한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AUTO Q(오토큐) 검색/예약 타일을 클릭한다.

 

출처: 기아자동차 공식 웹페이지 참조 (서비스센터 조회)
출처: 기아자동차 공식 웹페이지 참조 (서비스센터 직영점 조회)

 

바로 위 AUTO Q 검색/예약 페이지의 캡처 사진을 살펴보면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구분 항목은 직영서비스센터, 종합서비스, 전문 서비스 총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있다. 가장 먼저 직영 서비스의 경우 기아자동차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센터로 가장 높은 공임비를 지불해야 하는 곳이자 정비 명장들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그다음으로 종합서비스와 전문 서비스가 있는데 종합서비스의 경우 기아자동차 보증 수리가 가능하며 일반 점검/정비 및 판금/도장 정비가 가능하다. 그에 반면 전문 서비스의 경우 마찬가지로 기아자동차 보증 수리가 가능하지만 판금/도장 정비는 불가능한 곳이다.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을 찾아본 결론

현대기아차의 서비스 품질은 여타 수입차에 비하여 월등히 높다. 물론 당연히 두 기업이 모두 한국 기업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인프라가 당연히 좋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독일 3사도 마찬가지로 전 세계에서 독일에서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아주 간혹 불만족스러운 의견이나 본사 정책이 발표가 되었음에도 가끔 시간차에 따라 정책이 바로 반영이 되지 않거나 본사 담당자의 의견과 상충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모든 부분은 사실 개인사업자의 구조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발생되는 일들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이 부분은 운영의 문제라기보다 구조적인 한계에 가깝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본인이 차량이 사고가 나게 되면 서비스센터 직영점을 방문하는 게 옳은지 경정비 수준이라 일단 서비스센터를 방문해도 괜찮을지 잘 판단을 해야 한다. 한편 직영점이 무조건 좋다고 말할 수 없는 게 그만큼 인력 유지비용 때문에 수리 공임비가 비례해서 비싸게 책정되기 때문에 현명한 판단을 해야 한다.

 

 

관련 게시글 참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