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조회 방법

반응형
반응형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조회 방법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조회 방법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조회 및 기타 정보 소개

일단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경우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와 다르게 직접 서비스센터를 운영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하는 게 아니라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전용 웹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다음 기준으로 검색을 해보면 아래처럼 '삼성전자'를 조회할 때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조회할 때 검색되는 결과값이 다르다. 왜냐하면 이 둘은 법인이 다른 곳이기 때문이다. 현재 정확하게 말하자면 삼성전자는 직접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고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 주식회사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엄연히 그 둘은 종속관계에 있긴 하지만 다른 회사(법인)이다.

 

 

다음 검색 결과 : 삼성전자 웹사이트

 

다음 검색 결과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웹사이트


 

위 두 개 검색 결과 중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조회 결과에 나타나는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 웹페이지가 나타난다. 그리고 아래 상단의 메뉴 중 좌측에서 네 번째인 '서비스 안내'를 선택하면 서비스센터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웹사이트 서비스센터 찾기

위 사진에 보이는 상단 메뉴 '서비스 안내 > 센터 찾기' 페이지를 선택한다. 해당 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는 검색조건은 1) 지역검색, 2) 지하철 검색 / 총 2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나 같은 경우 현재 강남구 역삼동에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 근처인 '강남구'를 검색하고자 입력해서 조회를 했다. 그 결과 화면은 아래처럼 강남구에 위치한 센터가 출력되었다. 결과값에서 굉장히 흥미로웠던 점은 현재 각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대기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었다 (휴대폰 한정).

 

 

출처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검색 결과 참조

 

이렇게 지역과 지하철 중심으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대기 현황 소개

 

서비스센터 웹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기 현황의 정보는 위 사항을 참조하면 좋을 듯하다. 만약 혼잡 상태인 경우 해당 센터를 제외한 다른 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시간을 아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추가로 운영 시간의 경우는 아래처럼 월~금 평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만 운영된다. 일요일 및 공휴일의 경우 휴무임을 잊지 말고 방문하길 바란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참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조직 구조 살펴보

삼성전자는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등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서비스를 직접 진행하지 않고 자회사를 별도로 설립하여 삼성전자 서비스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구조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우리같은 소비자들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뵙게 되는 엔지니어 및 직원분들은 삼성전자가 아닌 삼성전자 서비스주식회사 소속의 임직원이다. 그렇다고 해서 삼성전자에서 서비스를 등한시 한다는 의미는 아니라 조직 구조가 그렇게 되어 있음을 소개하고자 한다.

 

전자공시에 공시되어 있는 삼성전자 서비스주식회사 연결감사보고서('19 / 삼일회계법인)에 따르면 본 기업은 삼성전자의 서비스 사업부에서 분사하여 1998년 10월 27일에 자본금 300억 원으로 설립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삼성전자 20년 반기 보고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삼성전자서비스 주식회사의 99.3% 지분을 삼성전자 주식회사에서 가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출처: 20년 삼성전자 분기 보고서 (계열회사 등에 대한 정보)

 

 

결론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찾기

물론 삼성전자가 아닌 자회사인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주식회사에서 운영해서 그런지 조금 세련된 디자인의 감성은 삼성닷컴만큼 보여주진 않았다. 그러나 서비스 본연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소개 등의 여러 지원 정보는 어렵지 않게 조회가 가능했다. 본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과 같이 3번 이하의 클릭으로 이루어진 페이지 이동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현재 서비스 대기현황을 제공하는 섬세한 디테일은 가히 박수를 보낼만했다. 얼마 전 리뷰를 진행했던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등의 다른 기업들도 이런 고객관리 경험을 중시 여기는 배려심을 벤치마킹했으면 한다.

 

광고

 

관련 게시글 참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