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와인아카데미 WSET LEVEL2 시험 결과 발표 지연 안내

반응형
반응형

WSA와인아카데미 WSET LEVEL2 시험 결과 발표 지연 안내

WSET 시험 합격 여부 영국 본원 지연 발생 안내

UK WSET  - Education Institute

 

나는 올해 영국 WSET 와인 교육기관에서 와인 전문가 과정 자격시험을 Level 1,2 모두 응시했다. 먼저 Level 1의 경우 시험을 응시한 후 대략 2달이 조금 지난 시점에 한국 WSET 교육기관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시험 합격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러나 6월 13일에 응시한 Level2 시험의 경우 아직 3개월이 지난 시점이지만 합격 여부 소식을 듣지 못했다 (WSET 시험은 Level 1에서 Level 4까지 존재한다). 그래서 혹시나 떨어진 것은 아닐까 불안한 마음을 안고 해당 시험 인증 교육 및 시험 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 문의를 해보게 되었다. 

 

WSA와인아카데미 대화 내용

 

 

16시 46분에 문의한 후 답변이 온 17시 41분까지 혹시나 탈락해서 연락이 오지 않은게 아닐까 하는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답변 온 내용은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였다. 나에게는 WSET LEVEL2 시험 합격 여부가 개인적인 사업의 목적으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여자 친구와 나는 답변을 받고 마음을 쓸어내렸다. 그래서 나와 같이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시험을 응시하고 영국 본원의 합격 여부를 기다리고 있을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우린 조금만 더 합격 여부를 알기 위해 기다리면 될 듯하다.

영국 WSET 인증 우리나라 교육기관 현황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총 2곳 정도가 영국 WSET 본원에서 인증한 교육 기관에 해당된다.

 

1. WSA와인아카데미

2. 와인비전

 

영국 본원의 WSET Global web page에 따르면 현재 South Korea에는 Seoul(서울특별시)에 위치한 WSA와인아카데미, 와인비전이 공식으로 인증받은 기관으로 보인다. 나머지 1개는 SPC그룹에서 자체적으로 사내 교육기관으로 인증 받은 곳으로 예상된다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그렇기 때문에 WSET Wine코스 수업을 듣고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이 두 곳에서 교육을 받고 시험을 보면 된다.

 

 

WSET - Where to study in South Korea

 

 

아래 WSET 웹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Find out where to study' 항목을 보게 되면 내가 속한 나라의 공식 인증 교육기관을 조회해볼 수 있다.

 

UK WSET Official web site

 

UK WSET Official web site notes

 

 

블로그의 다른 글 살펴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