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오즈모포켓2 출시 소식

반응형
반응형

DJI 오즈모포켓2 출시

오랜만에 DJI에서 신제품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 이번 제품은 별도로 특별하게 어떤 안내 없이 갑작스럽게 이메일 발송과 함께 홈페이지에 제품 소개가 되었다. 제품은 액션캠이 아닌 짐벌 핸드헬드 카메라 제품군에 해당하는 오즈모포켓 차기 모델인 오즈모포켓2 이다. 오즈모 OSMO 라인업은 DJI에서 일반 소비자들 타깃으로 출시하는 브랜드 명칭이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용 핸드헬드 카메라 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기존 오즈모포켓 제품 출시가 2018년 11월에 발매되었기 때문에 이번 제품은 2년 주기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그럼 이제 이 제품이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DJI 공식 웹사이트 내용을 참고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국내 판매가 기준으로 거의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출시되었으며 기본 외관 모습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음을 볼 수 있다. 아무래도 2년 동안의 기술발전에 따라 내부적인 기술들이 많이 발전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자세하게 살펴보기로 하자.

 

 

DJI 오즈모포켓 변화 내용

DJI 오즈모포켓2 스펙 변화 사항

가장 큰 변화사항으로 눈에 띄는 부분은 카메라 스펙의 발전이다. 자세하게 각각 어떤 항목들이 개선되었는지 살펴보기로 하자.

카메라 센서의 크기 증가에 따른 화질 개선

센서의 크기가 커지면서 유효 픽셀 수사 무려 5배가 넘게 커지게 되었다. 기존 1200만 화소에서 6400만 유효 픽셀로 개선되었다.

 

더 넓어진 화각

기존 오즈모포켓의 화각이 VLOG 목적으로 촬영하기에 좁다는 의견이 많아서 화각이 더 넓어진 것을 볼 수 있다. 기존 FOV 80도에서 FOV93 도로 넓어졌다.

 

더 밝아진 카메라 조리개 수치

기존 F2.0 에서 F1.8로 조리개 수치가 더 밝아졌다. 이에 따라 기존에 비해 저조도 상황에서 비교적 나은 조건으로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보통 카메라 렌즈에서는 F1.8 이하일 때 밝은 렌즈라고 표현한다.

 

 

ISO 범위 확장

기존 ISO 스펙으로는 사진은 100에서 3200까지 지원을 했으나 이번 신제품에서는 100에서 6400까지 지원을 한다. 16MP / 64MP 해상도 설정에 따라 유효 ISO 범위가 다르니 참고하길 바란다.

오즈모포켓2 카메라 스펙 변화사항

동영상 스펙 변화 사항

사진에 이어 동영상 영역의 변화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동영상 해상도 부분에서 변화 사항은 없다. 4K UHD 해상도 기준으로 60fps 이상의 스펙을 적용했을지 궁금했는데 120 fps 등의 추가 적용 사항은 없었다. 그 대신 HDR 동영상 기능이 신규로 추가되었다. 참고로 HDR 동영상은 4K는 지원하지 않으며 2.7K 및 FHD 해상도를 지원한다.

 

 

오즈모포켓2 영상 스펙 변화사항
오즈모포켓2 영상 스펙 변화사항

짐벌 변화 사항

짐벌에서는 '팬' 제어 범위가 20도 증가하는 변화가 있었다. 나머지 틸트 및 롤 변화 각도는 변화사항은 없었다.

오즈모포켓2 짐벌 스펙 변화사항

마지막으로 배터리 스펙에 대해서는 변화사항은 별도로 없었다.

오즈모포켓 시리즈 비교하기 DJI 공식 링크

바로 위에서 언급한 스펙 비교 내용은 바로 다음 웹페이지에서 참조할 수 있다.

 

 

DJI Pocket 시리즈 비교하기 - 오즈모 Pocket、 DJI Pocket 2 – DJI

드론과 항공 촬영 시스템을 선도하는 DJI의 쿼드콥터는 팬텀을 필두로 소비자 드론 기술의 표본이 되어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www.dji.com

결론 : DJI 오즈모포켓2

기존 오즈모포켓 장비를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번 신모델에서 어떤 부분이 변화되었을지 매우 궁금해서 바로 찾아보았다. 내가 실제로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다소 아쉽게 좁은 화각과 사진 촬영 시 낮은 해상도가 단점이라고 생각되었는데 해당 부분이 많이 해소가 되어 본 제품이 핸드헬드 카메라 분야에서 경쟁력을 다시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궁금해졌다.

 

 

오즈모포켓2 제품 공식 링크

 

 

DJI RS 2 구매 - DJI 스토어

DJI RS 2는 DSLR 및 소형 시네마 카메라용 프로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이며, 짐벌 무게 1.3kg으로 실험 시 최대 하중 4.5kg을 지원합니다. 지금 DJI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세요!

store.dji.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