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FWB 뜻

반응형
반응형

틴더 FWB 뜻 알아보기

직장인으로서 우리는 평소에 영어공부를 하는 게 쉽지가 않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식사할 때 종종 우리나라 드라마보다는 해외 드라마 및 미드를 많이 보는 편이다. 최대한 영어를 접해야 그나마 잘 사용하지 않는 영어가 조금이라도 늘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이 작용하는 탓이다. 최근에 넷플릭스 프리미엄 계정을 결제한 이후에 여러 재밌는 미드들을 너무 쉽게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오늘은 넷플릭스 미드를 보면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인 FWB 단어에 대해 말해보려고 한다. 내가 한때 근무했던 곳은 해외사업을 진행하는 조직에 있었는데 당시 해외 우수 대학교를 졸업한 친구들이 많았다. 그래서 우리 실은 너무 당연하게 다들 영어를 잘했고 나는 그저 인사개편의 오류!?로 인해 운 좋게 온 그런 친구가 되어버렸다. 하루는 무슨 이야기를 하다가 틴더 FWB 뜻 과 그 단어가 의미하는 바를 토론 하게 되었다. 난 정말 멍청하게도 회사에서 이메일을 포워딩 Forwarding 할 때 쓰는 축약어(Acronyms)를 의미하는지 알고 FWD??? 라며 토론을 참여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얼굴이 화끈거리는 게 틴더 FWB 뜻 과 내가 알고 있던 FWD 의미는 달라도 너무 달랐다.

 

틴더 FWB 뜻

그 날 토론에서 말하는 FWB 뜻 을 의미하는 단어의 약자는 "Friends with benefits" 이였다. Benefits? 이득? 혜택?? 이득을 위한 친구?라고 생각했었는데 후배들에게 들은 FWB 뜻 은 너무 놀랐다. 바로 성적인 관계를 하는 '친구'라는 의미라고 한다. 엄연하게 말해서 쾌락을 추구하는 육체적 관계만을 하는 Partner와는 다르게 정서적인 감정을 공유하며 친구이면서 육체적 관계를 하는 경우를 FWB라고 지칭한다고 한다. 너무나 막연한 사이기 때문에 유학생 출신인 후배들에게 물어보니 사실 틴더 FWB 단어가 흔하긴 하지만 아시아권 유학생들 사이에 많지는 않다고 했다 (우리 회사에 입사한 친구들이 보수적일 수 있는 점은 참고하길 바란다). 나는 이 사실을 알고 나서 나중에라도 내가 중요한 자리에서 FWB 뜻 자체를 잘못 알고 사용했을 시 문제 소지가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모국어가 아닌 다른 국가의 언어라는게 알아야 들린다고 했던가, 이 단어의 뜻을 알고 난 이후 내가 좋아하는 여러 미드에서 종종 이미 쓰이고 있었던 단어였음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다. 특히 외국에서 주로 사용한다는 데이팅 프로그램 틴더 FWB라고 해서 이 용어가 자주 쓰인다고 한다. 예를 들어 자기소개 Profile에 No FWB 라는 식으로 본인의 데이트 성향을 표시해 놓는다고 한다.

 

근래에는 틴더라는 앱이 우리나라에도 많이 보편화 되어 있다고 한다. 내가 연애를 하던 시절에는 그런 앱 보다는 소개팅이 널리 알려진 시대에 자라서 그런지 낯설게 느껴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러나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고 시대가 많이 변함에 따라 일종의 트렌드라고 생각한다. 좋고 나쁨을 떠나서 다양성을 존중하려고 한다. 내가 좋아하는 Apple 철학 중 하나가 바로 "Respect the difference" 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혹시 틴더 FWB 뜻 자체가 궁금해서 검색해본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뜻을 갖고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