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신발사이즈 살펴보기

반응형
반응형

영국 구두 신발사이즈 알아보게 된 배경

오늘은 집 근처 맞춤 셔츠 전문점에 다녀왔다. 평소에 테일러분께서 신고 계신 멋진 신발이 있어 용기를 내 그 제품이 어떤 것인지 문의드렸다. 옷쟁이들 중 아이템을 문의하면 따라 할까 봐 불쾌해하는 사람이 있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분들이 있는데 오늘 만난 테일러분께서는 다행스럽게도 후자에 속하셨다. 진작 먼저 연락해서 물어보지 그랬냐고 까지 말씀하셔서 감사하기도 했다. 아무튼 그렇게 내가 찾아 헤매던 그 제품을 드디어 알게 되었고 그 구두는 바로 영국 브랜드의 Church's 였다.

영국 신발사이즈 살펴보기

처치스 (Church's) 브랜드는 구두쟁이들에게는 뭐 이미 너무나 유명한 곳이고 심지어 금강제화에서도 수입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곳이다. 특히 나같이 일반 대기업 사무직 직군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인기가 많다. 왜냐하면 업무 특성상 출퇴근길에 아스팔트 같은 재질의 도로를 걸을 일이 많고 차량이 아닌 도보로 이동할 일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우수한 내구성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내가 갖고 싶어 했던 제품의 브랜드가 처치스 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 이미 '이 놈을 구해야겠다'라는 마음이 생겼다. 일단 이 구두를 시중에서 구할 수 있다 없다를 떠나 가장 먼저 내게 맞는 영국 신발사이즈 스펙을 먼저 파악할 필요가 있었다.

source : glamood (Church's Shanghai monk strap 1)
source : glamood (Church's Shanghai monk strap 2)
source : glamood (Church's Shanghai monk strap 3)
source : glamood (Church's Shanghai monk strap 4)

이미 처치스 구두를 테슬로퍼부터 시작해서 여러 개를 신고 있지만 너무 오랜만에 구입하는 관계로 정확한 사이즈를 다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었다. 일단 내 cm 단위의 신발 사이즈인 275cm를 기준으로 영국 신발 사이즈 스펙을 확인해 보기로 했다. 이때 신발사이즈 비교를 위해서는 절대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같은 곳에서 검색해 보지 않고 내가 구입할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사이즈 차트 (Shoes size chart)를 직접 찾아보기로 했다. 그 이유는 출처 혹은 근거 없이 차트만 제공하는 블로그들이 많으며 그 정보의 출처에 대해 믿음이 가지 않는 곳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 또한 이 글에서는 영국 처치스 공식 홈페이지의 사이즈 차트 정보를 그대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신발 사이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국 신발사이즈 조견표 살펴보기

영국 대표 구두 브랜드인 처치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신발 사이즈 조견표는 다음과 같다.

Source : Church's

나 같은 경우에 275cm 기준의 신발을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사진의 노란색 표시가 된 곳의 신발사이즈 조견표 참고를 해서 사이즈 결정을 하면 될 것 같다.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centimeter 단위로 이루어진 사이즈는 보통 외국에서는 일본 신발 사이즈(JP)로 표시하기 때문에 이 항목을 보면 된다. 

 

JP 27.5 = 275cm = UK 8.5 = EU 42.5 = US 9.5 

 

내 신발사이즈에 맞는 사이즈 변환은 위와 같이 생각하면 된다. 만약 남성분들이 아니더라도 아래 조견표에는 여성 사이즈도 있기 때문에 참고해도 좋다. 그리고 발 볼 (넓이)에 따라 사이즈 감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커뮤니티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발 중 맞는 사이즈를 토대로 비교해 보길 추천한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시착해 보고 구매를 하는 방법이 좋지만 해외 직구의 경우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확률이 높은 방향으로 '찍어서' 구입해야 한다.

 

 

source : Church's Shoes size guid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