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기업분석

반응형
반응형

 

틴더 기업 분석

오늘은 그 핫하다는 앱 Tinder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내가 이 앱을 알게 된 배경은 여자 친구와 함께 집에서 식사하고 있던 중 티브이 광고를 통해 소개되는 모습을 보게 되면서 알게 되었다. 당시 우리는 이게 어떤 프로그램인지 잘 알지 못해서 네이버에 직접 찾아보기도 했다. 물론 광고 자체만으로 남녀 간에 '데이트'를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것일 거라는 느낌이 들기는 했다. 아무튼 현재까지 독보적으로 높은 점유율과 전 세계적으로 이미 유명한 이곳을 개발하여 제공 중인 업체는 어디일지 찾아보기로 하자. 그리고 실제로 기업 실적을 비교하여 틴더 애플리케이션이 흥행하고 있는지도 알아보기로 하자.

 

 

틴더 기업 리서치

가장 먼저 리서치를 위해 공식 웹페이지에 접속해 보는것이 좋다. 외국 기업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US 서버로 설정된 구글 웹사이트에서 'Tinder company'로 검색을 한다. 바로 공식 웹페이지가 검색되기 때문에 해당 웹사이트에서 여러 정보를 수집한다. 나는 오늘 이 글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것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과 그 기업의 실적 이기 때문에 바로 결론부터 핵심만 전달하도록 하겠다.

틴더 운영 기업

현재 틴더를 운영하고 있는 곳은 바로 Match Group, Inc.이다. 이 곳은 현재 틴더만 운영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아래 공식 웹사이트에서 발췌한 사진과 같이 Tinder, Match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부분 Connecting the people을 주제로 삼고 있다.

Source : Match Group, Inc.

Match Group에서는 틴더 등 여러 프로그램의 사건사고가 많이 발생함에 따라 그들의 최우선 가치를 'Safety'라는 슬로건을 제시하고 있다. 공식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소개될 정도로 Match Group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데이터 보안부터 여러 '안전'과 직결되는 여러 요소들에 대해 상당히 높은 관심과 투자를 하고 있음을 어필하고 있다.

 

 

틴더 기업 Match Group Inc 주가 추이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재 틴더 애플리케이션 운영 수익은 Match Group에 귀속된다. 해당 그룹의 최근 5개년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결과가 말하는 것처럼 이 그룹은 2016년이후 특별한 상황이 발생된 해를 제외하고 대부분 우상향 하며 발전하고 있다. 입소문이 나면서 여러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말을 듣긴 했는데 실제로 매출로 찍히며 실적이 이를 반영한 것을 주가 추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Source: Finance Yahoo (MTCH , NASDAQ)

나의 생각 : 틴더

온라인 매체를 통해 연애를 하고 데이트를 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 지금 나의 경우는 내년 결혼 예정인 여자친구를 '소개팅'이라는 오프라인 체계의 시스템을 통해 만났지만 온라인을 통해 만남을 갖게 되는 것에 크게 나쁘게 보지 않는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경우는 유교적 사상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틴더나 여러 소개팅 앱을 통해 만났더라도 소개팅을 통해 만났다고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많다. 부디 시대가 변함에 따라 만나게 되는 문화에 변화가 생길 수 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노력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추가적으로 우리는 소비자로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소비'적 관점만 지니는게 아니라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민을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지만 사용하는 인원들에 대해 인터뷰를 하며 향후 성장성에 확신이 든다면 기업분석을 통해 실제 투자를 행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