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 2호점 위치 확정 소식
- IT 관련 정보
- 2020. 12. 1.
부동산 분야에서 자산운용투자 업계에 있는 친구들과 스터디를 하는 모임에서 최근 가장 많이 언급된 것은 애플스토어 2호점이 우리나라의 어느 곳에 들어올 것인가에 대한 소식이었다. 사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를 제외하고 업계에 있는 친구들은 이미 알고 있었던 것 같다. 단지 업무적으로 발설하면 안 되는 문제가 있어 외부에 언급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동안 우리들은 강북 최고의 상권 지역인 '명동' 그리고 파크원 입성에 따른 오피스 상권 르네상스 여의도 지역을 예상했다. 그러나 얼마 전 애플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2호점은 '여의도' IFC몰이었던 걸로 밝혀졌다. 이 부분에 대해 나만의 뇌피셜을 가동해 보자면 여의도 파크원이 완공되면서 기존 랜드마크 성격의 건물이었던 IFC몰이 다급 해진 건 주지의 사실이다. 특히 '한강'뷰에 더 가깝게 위치한 곳은 새롭게 준공된 파크원(Parc1) 이기 때문에 IFC몰은 여러모로 초조한 입장이라는 건 누구나 예상할 수 있다.
한강뷰도 가려지고 신축 파크원에 비해 상대적!? 구축 건물에 해당하는 IFC몰이 심기일전하여 강력한 한방의 무언가를 입점해야 한다는 각오로 무언가를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결과적으로 애플스토어 2호점은 최종적으로 '여의도' 지역에 입점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특히 'IFC몰'에 들어온다는 소식에 기분이 매우 묘했다 (누구나 다 하는 예상이겠지만 나의 생각이 맞아떨어졌을 때 그 배경이 궁금해지기 마련이다).
애플코리아 공식 발표 내용
애플스토어 2호점 여의도 공식 선언
다음 사진은 애플코리아에서 공식적으로 여의도 매장에 애플스토어 2호점이 생긴다는 내용을 알리는 내용이다. 공식 발표와 동시에 IFC몰에서 일하거나 지나가던 여의도 직장인들이 애플 커뮤니티에 여의도에 애플스토어 2호점이 생긴다는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공식 발표를 한지 몰라서 매장 준비 공사 외부에 알림판만 보았는데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을 보고 오피셜임을 알게 되었다.
애플스토어 3호점은 어디인가
애플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 그렇게 꿈에 그리던 애플스토어가 가로수길에 처음 생기고 난 후 감개무량하게도 2호점이 우리나라에 들어섰다. 사실 진작 생겼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과 서운함도 있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2호점이 생긴게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점에 점점 궁금해 지는 것은 과연 3호점이 우리가 예상하는 서울 '명동' 지역에 들어서면서 '강북' 지역을 커버하게 될지 여부다. 이 글을 보는 많은 분들도 한 가지 나와 같은 생각이 들텐데 왜 죄다 애플스토어는 '서울'에만 들어와야 하는가? 일 것이다. 찔러도 피가 안날것이라는 완벽에 가까운 전략을 좋아하는 애플답게 절대적으로 수지타산과 ROI를 기준으로 서울에 투자를 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서울 혹은 수도권에만 있는것은 아니니 부산 혹은 다른 지방같은 도시에도 애플스토어가 생겨서 그들과 수도권의 상대적 괴리감을 줄여줄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