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트리 앱 독서관리 앱스토어 어플 선물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구입하여 선물하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평소에 책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중요시 여기며 실행에 옮기고 있는데 그 실행에 도움이 되는 앱을 발견하였다. 그리고 그 앱을 내 소중한 사람에게도 선물하고자 하다가 이 방법을 알게 되었다. 내가 만약 유료 어플을 발견해서 내가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도 이 어플을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이 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사람이란 동물은 '비용 지출' 특히 어플에 돈을 쓰는 것을 경계하기 때문에 결국 내가 사줘야 한다. 그걸 조금 더 우아하게 '선물'로 표현하여 전달하면 된다.

 

앱스토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선물하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1. App store에서 선물하고자 하는 앱을 검색

2. App 공유하기에서 'Gift App' 을 선택

3.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의 email 입력

4. App 결제

 

사실 프로세스가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다. 그러나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건 선물하기 방법이 아니라 '선물하기'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앱 선물하기가 가능한지 아는 사람이 별로 없다. 나 또한 이번에 처음으로 '시도'를 해보았고 그리 어렵지 않게 선물하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재밌는 사실은 앱 선물하기 할때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이 북트리 앱을 통해 좋은 책들을 많이 읽고 삶이 풍성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 메시지를 작성하였다. 물론 사랑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선물을 준 것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었다.

 

 

최종적으로 선물하고자 하는 대상의 이메일로 앱 전송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전송이 된다. '선물 메시지'가 생각보다 작아서 잘 안 보이는 게 아쉽다. 이렇게 이메일의 'Redeem Now'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앱 다운로드가 된다. 이 방법대로 이제 좋은 앱들을 선물할 수 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