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반응형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통과 방법

나는 이 글을 작성하기 이전까지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최소 16번 정도 이상을 거절받았고 끝까지 도전한 끝에 지난 6월 23일 기점으로 승인을 받게 되었다. 그 과정 동안 속이 타들어가는 듯한 심적 고통과 부담을 느꼈던 나였기에 조금이나마 승인 통과를 위한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였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터지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확률이 급격하게 감소하였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나 나는 주된 원인을 다음 두 가지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메일

 

첫 번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직원과 리소스가 현저하게 적은 상태이다. 미국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수가 많은 나라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 속한 임직원들이 정상적으로 업무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상표권'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대략 10~11개월 정도의 긴 기간이 소요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주된 이유가 특허청의 한정적인 인원들로 인하여 상표권을 출원하려는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구글 본사에서도 현재 애드센스 승인 요청 건들을 모두 심사하기에 과거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인력과 리소스인 상태라고 예상된다 (물론 AI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고 있을 수도 있으나 일정 부분은 분명 사람이 컨펌해야 하는 조건이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두 번째로 구글의 주된 매출원은 바로 기업들의 '광고' 에 기반하고 있는데 그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실적이 매우 심각하게 좋지 못한 상황이다. 바로 그 때문에 과거에 비해 구글의 매출이 줄어들게 되면서 한정적인 광고를 진행할 채널을 과도하게 '증가' 시킬 수 없는 상황일 수 있다. 그래서 신규로 나처럼 구글의 '광고'를 널리 알릴 프리랜서들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터지게 되면서 본업이 없어지거나 무급휴직 상태에 처하거나 앞으로 불확실한 환경 속에 '부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과거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을 상황일 것이다. 과거에 비해 구글 애드센스 활동을 하려는 '수요'는 증가하는데 구글의 광고 '공급'은 감소하고 있어서 수요 공급의 원리에 따라 이런 일이 생겼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이런 두가지 정도의 주요 원인으로 현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통과를 하는 것은 거의 고시에 가까운 수준으로 불리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 주요 커뮤니티에서도 승인 거절을 최소 15회는 받아야 통과에 가까워진다는 우스갯소리가 많다. 사실 공식적으로 구글에서는 어떻게 해야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공표 및 공지해 놓은 바가 지금까지 없기 때문에 우리는 정답을 알지 못한다. 그러나 여러 가지 가설을 통한 테스트를 거쳐서 나름의 해답을 찾아갈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솔직하게 말하자면 대략 40개 정도의 글을 작성하면서 계속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지만 계속 떨어지게 되면서 멘털이 흔들리고 의지를 상실하게 되었다. 최종적으로 승인 거절에 따라 무의미한 상업용 블로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도 잘 되지 못했다. 그래서 거절을 받을 때마다 콘텐츠가 부족하기보다는 구글 내부적인 문제로 인하여 승인이 나지 않는 사항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지금 와서 승인을 통과한 후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 후 다시 돌아보니 무엇 때문에 '승인'이 된 것인지 예상되는 부분이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실제 이메일

 

솔직하게 고백하자면 과거의 컨텐츠들의 질이 나쁘다고 생각되진 않는다. 나름 유용한 정보들을 가지고 글을 작성하였고 개인적으로 성심성의껏 한 글자 한 글자 모두 직접 타이핑하며 작성한 정성 글이다. 그런데 문제는 '조회수'가 생각보다 나오질 못했다. 대략 평균적으로 1~300명 사이를 왔다 갔다 했던 것 같다. 특히 외부 유입 전략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100명 미만의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그래서 네이버 메인 블로그를 활용해서 URL 링크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서 추가 유입을 유도하였다. 거짓말처럼 지난 6월 23일 기점으로 전후 1~2주 동안 조회수가 나름 괜찮게 나타났고 이 부분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통과를 하게 된 주요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승인 거절을 받으면서도 (거절사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승인 작업을 진행하기 어렵다) 콘텐츠 부족이거나 다른 나의 블로그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별도로 글을 더 작성하거나 하지는 않았다. 오히려 거절 횟수가 증가하면서 시간은 자연스럽게 흐르게 되어 무려 2달 동안 16회를 넘게 거절받고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해 2 달이라는 기간 동안 블로그를 숙성시키게 되었다. 참으로 신기하게도 과거에 비해 오히려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수는 늘게 되어 현재 일별 조회수는 300에 가까운 숫자를 기록하고 있다. 끝으로 내용이 길기 때문에 '그래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의문이 드는 분들을 위해 다시 주요 내용을 정리해 보며 글을 마친다.

구글 애드세스 승인 이메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통과를 위해 해야 하는 일"

1. 최소 15개 이상의 글을 작성한 후 승인 신청한다.

2. 각각의 글은 동일 주제 (글 : 카테고리) 에 대하여 작성한다.

 - 블로그가 지향하는 아이덴티티(Identity)를 명확화 한다.

3. 각각의 글의 글자수는 최소 1,500자 이상을 작성한다

 - 매번 글을 작성한 후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4. 합법적인 방법으로 블로그 유입수를 최소 100 이상을 확보한다.

5. 15번 이상 거절 되더라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승인 거절" 사유라면 꾸준하게 포기하지 말고 승인 신청을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