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ET WSA와인아카데미 5기 서포터즈 모집 안내

반응형
반응형

[WSA와인아카데미 5기 서포터즈 모집 안내]

내가 직접 내돈으로 다녀본 와인전문교육기관 추천

오늘은 내가 얼마전까지 와인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 수강을 했던 영국 WSET 본원 인증 기간인 WSA와인아카데미 5기 서포터즈 모집 안내를 하고자 한다. 사실 나도 이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WSET Level1 과정을 무료로 지원받으며 WSET 시험 준비 및 와인 공부에 입문하게 되었다. WSET 교육과정에 매 시간마다 와인 시음이 동반되다 보니까 아무래도 수강료 자체가 어느 정도 금액이 있는 편이다. 그래서 나처럼 블로그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기회를 살려 WSA와인아카데미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무료로 WSET Level1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면 너무 좋을 듯하다.

WSA와인아카데미 확장 및 이전 소식

특히 WSA와인아카데미 기관은 많은 성원과 인기로 인하여 최근 확장 이전을 했다고 한다. 기존에도 꽤 깔끔하고 괜찮은 곳에 위치해 있었는데 이전 확장한 곳은 얼마나 좋아졌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나도 아직은 못 가본 상태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 상황이기에 매일 같이 소독을 진행하며 모든 수강생들에 대하여 입교 시 발열체크 및 출입 인원 파악을 하고 있다. 

WSA와인아카데미 방역 대책

 

또한 현재 우리나라에는 영국 WSET (*WSET는 와인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 시험 시행 기관이다)에서 인증받은 유일한 두 곳 중 하나이다. WSA와인아카데미 말고는 와인비전 이라는 곳이 인증받은 기관이다. 

 

[WSA와인아카데미 5기 서포터즈 모집 안내]

WSET 창립 50주년 기념하여 5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실제로 내가 과거 3기로 참여하여 WSET Level1 수료를 한 후 테스트까지 봤던 입장에서 강력 추천하고 싶다. 이유는 Level1 수강 비용인 42만원 금액을 지원받고 실제 수강생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함께 어울리며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현재까지 내가 수강했던 Level1 동기들과 카톡방에서 소통하며 주기적인 모임을 갖고 와인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이어나가고 있다.

 - 모집 일정: 2020년 6월 26일(금) ~ 7월 8일(수)

 - 모집 인원: 10명

WSA와인아카데미 서포터즈 5기 모집

[WSET 와인 전문가 과정 소개]

영국 본원에서 진행하는 WSET 와인 전문가 과정은 Level 1,2,3,4 그리고 Diploma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나 또한 와인업계에 종사하지 않는 전문가 이긴 하지만 일반인으로서 대략적으로 알기로 이 Level 별 수준은 다음과 같다. 일반인들 사이에서 Level 2 정도면 그래도 와인에 대해 꽤 관심이 있고 나름 공부를 해 봤다 정도로 인지하는 것 같고 실제로 Level 2까지 수업을 듣고 시험에 응시한 경우는 극히 드문 편이다. Level 3부터 업계 수준 혹은 업장에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이 시험이 자격증 개념이 아니라 일종의 테스트 같은 형식이기 때문에 '필수' 항목으로 볼 수는 없지만 나름 아카데믹한 교육과정을 통해 와인에 대한 학습을 했고 검증 시험을 보았다 정도로 이해할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영국 WSET 본원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기관은 우리나라에 총 2곳밖에 없다 (일반인들이 수강할 수 있는 곳, 마지막 1개는 SPC그룹 자체 사내 아카데미로 예상된다).

Source : WSET Global institute

https://www.wsetglobal.com/where-to-study

 

Where to Study

We work with an extensive network of over 800 third-party teaching and examination centres in over 70 countries, known as Approved Programme Providers. Most are open to the public. Find your preferred APP using the map below.

www.wsetglobal.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