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첫 1주차 수익 공개

반응형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첫 1주 차 수익 인증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첫 1주차 수익 공개

얼마 전 6월 23일 기점으로 아래 게시글의 내용처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다. 나는 대략 15회 이상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신청을 하였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현재 구글 본사에서 애드센스 승인 검토 작업을 진행할 수 없다는 사유와 함께 거절을 받았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청으로 인하여 대략 2달 만에 최종 승인을 받게 되어 구글 광고 집행을 하게 되었다.

2020/06/30 - [IT 관련 정보]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사실 유튜브 및 구글,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이미 구글 애드센스 플랫폼이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훨씬 광고 수익이 높다는 영상과 글들을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 실제로 어느 정도로 차이가 나는지 몸소 느껴보고 싶었다. 그리고 드디어 정확하게 7월 2일 자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하게 되었고 첫 광고 수익을 발생시키게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첫 1주차)

결과적으로 오늘 현재까지 아래와 같이 광고 수익이 발생되고 있다. 사실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이 60개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발생된 수익이기 때문에 내가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높은 수익이 발생되어 많이 놀랐다. 결론적으로 나는 1주 차 현재 상황에 따라 점점 자신감을 갖게 되며 내 예상에 대한 믿음이 틀리지 않았음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아직 이제 겨우 첫 1주 차 이기 때문에 속단하거나 너무 자신만만해서는 안된다는 것은 알고 있다.

 

[1주 차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7월 2일 - US$ 0.27

7월 3일 - US$ 4.63

7월 4일 - US$ 6.15

7월 5일 - US$ 1.59

7월 6일 - US$ 1.81 (새벽 1시 37분 기준)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교

네이버 애드포스트 /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에서는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에 대해 일자 별 실적을 공개하는 것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일자는 제외하고 인증 사진을 캡처하기로 했다. 혹시 일별이 아닌 월별 수익으로 오해하실 분들이 있을 듯하여 아래 현재 잔액 항목도 함께 공개하기로 한다. (사유: 네이버 광고 수익 운영 관련 대외비 사항 - 영업 기밀)

네이버 애드포스트 일자 별 수익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어찌 되었건 현재 일평균 접속자 수 5~6천 명을 유지하고 있음에도 일자 별 수익 평균값은 1만 원을 조금 넘지 못하는 정도를 기록하고 있다. 물론 내가 초기에 목표로 했던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은 84m2 면적의 아파트 관리비에 해당하는 평균 20~30 만원을 벌기 위함 이였기 때문에 충분히 목표를 만족한 상태이긴 하다. 그러나 이 블로그는 시작한 지 5개월 정도 되었고 현재까지 대략 글을 450개 정도를 작성하였고 총 방문자수는 대략 90만에 가깝다. 이를 통해 살펴보면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의 작성글의 개수가 60개가 안되며 일평균 접속자 수가 300명이 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둘을 비교하면 참 많은 생각이 든다. 물론 내가 관심 있는 분야가 구글 애즈(Google Ads) 기준에서 높은 광고단가를 지니고 있는 곳에 해당해서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되긴 한다.

 

 

향후 블로그 운영 방향성 수립

나만의 결론

결론부터 말하자면 진작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지 못한것이 아쉬울 정도로 구글 광고 승인이 나서 너무나 기쁘다.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글을 쓰면서도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나지 않아 동기부여가 잘 되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지금은 내가 작성하는 글과 콘텐츠 하나하나가 다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퇴근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힘이 나기도 하고 글이 더 잘 써지기도 한다. 만약 이 글을 보는 분들 중에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계신다면 지금 바로 워드프레스 혹은 티스토리를 시작하기를 적극 권장하고 싶다. 리스크 분산 전략 차원에서도 그렇고 여러모로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라면 무조건 시작해야 하는 분야라고 말하고 싶다. 현재 네이버에서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과 애드포스트 수익이 너무나 큰 차이가 발생되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고자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인플루언서 제도를 도입하였고 실제로 꽤 높은 순위에 해당하면 상당히 의미 있는 광고 수익료를 받아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한다. 실제로 나 같은 경우에도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전략적으로 받기 위해 특정 카테고리만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추가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 중에 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운영 고도화 필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이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또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하여 굉장히 자유도가 높다. 실제로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도 대략 5개가 넘고 각각 HTML을 통해 사용자가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광고의 위치 또한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그래서 수 많은 테스트와 가설에 따른 검증이 수반되어야 하는 영역이기도 하다. 이제는 진짜 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서 나의 한계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환경에 있을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더욱 발전하는 성과를 내기 위해 더욱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운영 전략을 고도화 진행을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