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시장 지수 보는 방법 INVESTING.COM 소개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미국 주식시장의 지수를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사실 대부분의 주식투자자들은 보통 미국 주식시장 지수를 보는 방법을 안다.

이유는 우리나라의 경제 구조상(수출 중점산업구조, 기축통화국이 아니며 내수시장이 작음) 금융 선진 시장인 미국 및 중국 주식시장에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기 때문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영향으로 하루가 다르게 주식시장이 폭락하게 됨에 따라 평소 주식에 관심이 없던 주변 친구들이 미국 주식시장 지수를 보는 방법을 문의하곤 한다. 그래서 그 질문에 답을 하고자 글을 쓴다.

 

내가 택하는 가장 편한 방법은 바로 INVESTING.COM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사이트는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모두 Apps으로도 지원하기 때문이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 사이트를 애용하기 전에는 Google finance 사이트를 애용했었는데 이 사이트가 이제 별도 사이트가 아닌 Google에서 menu tap 수준으로 축소?! 되어서 그 이후로 INVESTING.COM을 활용하고 있다.

 

https://www.investing.com/

 

Investing.com을 접속해서 Markets > Indices > Major Indices > S&P 500, Dow 30, Nasdaq 100을 선택하면 된다.

 

 

2020년 3월 17일 00:48 (KST기준) 미국 시장 상황이다. 아마 조금 있다 아침이 되면 한국 시장도 폭락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다. PC에서 미국 주가지수를 찾아보는 방법은 위와 같이 설명하였고 다음으로 모바일 어플을 통해 미국 주가지수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애플/구글에 OS에 따라 다음 링크들을 통해 다운로드를 한 후 사용하면 된다.

 

[애플 앱스토어 - INVESTING]

https://apps.apple.com/us/app/investing-com-stocks-finance/id909998122

 

‎Investing.com Stocks & Finance

‎Investing.com offers a set of financial tools covering a wide variety of global and local financial instruments. A one-stop-shop for traders and investors. REAL TIME DATA Live quotes and charts for over 100,000 financial instruments, traded on over 70 glo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 INVESTING]

이 어플의 좋은점은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물론 개인적으로 국문보다는 미국에서 사용되는 금융 용어에 친숙해질 필요가 있기 때문에 영문 사용을 추천하고 싶다. 그러나 만약 영문이 너무 불편하면 안 쓰는 것보다는 국문을 사용하더라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usionmedia.investing

 

주식, 외환: 포트폴리오 및 뉴스 - Google Play 앱

Investing.com은 전 세계와 현지의 금융 상품을 망라하는 일련의 금융 도구를 제공합니다. 트레이더와 투자자를 위한 원스톱 숍. 실시간 데이터 70개 이상의 전 세계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10만여 개의 금융 상품에 대한 실시간 가격. 주요 글로벌 지수, 주식, 채권, 원자재, 외환, 금리, 선물, 옵션 추적. 경제 캘린더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춰진 글로벌 경제 이벤트에 대한 라이브 업데이트. 최고의 트레이더와 투자자가 사용하는 당사의 실시간 경제 캘린

play.google.com

마지막으로 외국 주가지수를 참조할 때 항상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INVESTING.COM을 예를 들어 말하자면 해당 사이트가 운영되는 곳은 미국이기 때문에 'Real-time data'라고 명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Disclaimer, 면책조항). 이 단어의 의미는 실시간 자료임을 의미하며 실시간 연동된 지수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에 제공되는 주가지수 항목들은 이와 다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데이터 연동에 시차가 있을 수 있다).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중 가장 규모가 큰 네이버를 예시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네이버의 경우 아래와 같이 데이터 제공에 '10분 지연'사항을 면책조항과 함께 기재해 놓았음을 알 수 있다. 한마디로 해당 지수를 참조할때 10분의 time delay가 있음을 인지하고 자료를 활용하라는 뜻이다. 참고로 Google Finance에서 NYSE(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지수들은 실시간(real time)으로 제공되지만 같은 미주 시장의 멕시코 주식시장 지수들은 Time delay가 존재함을 Disclaimer와 함께 기술해 놓았다.

이와 같이 해외주식 시장 지수들을 참조할때 데이터 표시에 대한 지연 여부의 Disclaimer를 확인 후 참조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