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알아보는 방법 소개

반응형
반응형

비트코인 가격 알아보는 방법 소개

비트코인 가격 알아보는 방법

 

오늘은 비트코인으로 대표적으로 불리는 암호화폐 가격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미 비트코인 거래를 하고 있는 분들은 각자 비트코인 시세를 어디서 어떻게 찾아보면 되는지 알고 있지만 만약 나처럼 암호화폐 거래를 하지 않는 경우 정확하게 어디서 시세를 파악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꼭 암호화폐 비트코인 거래를 하지 않더라도 이제는 하나의 화폐 종류로서 주기적으로 시세의 향방을 파악해 놓는 것은 나름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여전히 암화 화폐는 투기 그 자체로 평가되는 게 현실이지만 나름 그들만의 세계가 있고 단순히 투기라고 치부하기에는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큰 규모의 자금이 운용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주식투자를 하면서 시황 분석을 시작하게 되면서 였다. 당시 글로벌 투자자금의 흐름에 대한 분석을 해보고자 여러 논문과 외국 자료를 찾아본 적이 있다. 리서치했던 내용 중 주식시장과 암호화폐 시장 간의 상관도 분석 자료를 보게 되었고 주식 시장의 변동성 리스크가 정상범위를 넘어서게 되면 일정 부분 부동산 및 암호화폐 시장으로 투자자금이 이동하는 현상을 분석한 내용이었다. 실제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과도하게 증가하게 되면 보통 안전 자산으로 투자자산이 이동하는 것은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증명된 하나의 현상이었다. 그러나 주식이 일정 이상의 변동성 리스크를 갖게 되면 암호 화폐와 다를 바가 없다는 막연한 시장의 심리가 생기게 되었고 상대적인 기대 수익률이 더 높은 위험시 장인 암호화폐 투자 분야로 많은 자금이 유입된다는 결론이었다. 그 자료를 보게 된 이후부터 실제로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어려워지는 경우 (대부분 이럴 땐 글로벌 주식 시장 전체가 영향을 받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우리나라는 선진 주식시장의 후행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항상 암호화폐 시장을 함께 점검하는 습관이 생기게 되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거래 시세는 어떻게 확인하며 암호화폐 전반적인 가격 추이는 어디서 확인하면 좋을까?

 

 

CoinMarketCap - 비트코인 가격 조회 웹사이트

이곳을 알게 된 계기

이글의 서론에서 밝힌 바와 같이 내가 비트코인 즉, 암호화폐 시세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입장에서 처한 문제는 다음과 같았다. "수많은 거래소 같은 사이트들에서 어디를 믿고 사용할 수 있을까?" 주변에 비트코인 거래를 하는 친구들에게 문의해 봐도 대답은 각기 달랐고 그들이 서로 사용하는 사이트들은 조금씩 달랐다. 그래서 적어도 내 주변 친구들보다는 훨씬 공신력이 있는 구글 Google을 믿기로 하였고 영문으로 암호화폐 Cryptocurrency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게 된다. 그리하여 제일 상단에 검색되는 (Wikipedia 다음으로 나타나는) 사이트인 CoinMarketCap을 알게 된다. 내가 구글 애드센스 및 애널리틱스를 활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구글의 검색 최적화 로직의 위대함을 알기 때문에 이 엄청난 키워드에서 가장 상단에 소개되는 사이트는 믿고 사용해도 된다는 나만의 확실한 믿음이 있었다. 그리고 실제로 이 사이트를 비트코인 관련 대표 커뮤니티 몇 곳에서 확인해보니 역시 엄청나게 유명한 사이트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Google search result : cryptocurrency

CoinMarketCap 첫 번째 장점 : 시인성

다른 것보다 내가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직관성 그리고 사이트 UI였다. 암호화폐 투자를 하지 않는 나 같은 사람도 직관적으로 암호화폐 종류별 현재 시점의 가격(시세)을 어렵지 않게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이건 미국 시장의 트렌드인 거 같은데 각 종류마다 Price graph 가격 도표를 주간 단위로 짧게 보여주는 정보도 포함되어 있었다 (최근 가격 시세).

 

Source : CoinMarketCap.com (1)
Source : CoinMarketCap.com (2)

 

 

CoinMarketCap 두 번째 장점 : 모바일 App 지원

역시나 웹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직관적이며 간결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바일 앱을 지원하는 게 나에게 가장 좋았다. 언제 어디서라도 손쉽게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 파악이 가능했다. 특히 가장 첫 화면은 암호화폐 시가총액 (Market Volume) 내림차순 (Descending order)으로 정렬되어 제공되는 점이 좋았다. 이유는 시시각각 가장 큰 암호화폐 종류가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고 그다음으로 각 항목마다 시가 총액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살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역시나 몇 달에 한 번씩 점검을 해보더라도 시가총액의 순위는 큰 변동은 없었고 각 종류별 가격의 시세변동의 차이가 있을 뿐이었다.

Source : CoinMarketCap App (1)
Source : CoinMarketCap App (2)
Source : CoinMarketCap App (3)

그래서 우리가 해야 하는 것

나와 비슷한 목적으로 CoinMarketCap 사이트 및 어플을 활용한다 치면 개인적으로 가장 시가총액(Market Volume)이 높은 Bitcoin 비트코인 가격 추세를 살펴볼 것을 권장하고 싶다. 이유는 우리나라 주식시장(코스피, 유가증권시장) 기준으로 보면 삼성전자 같은 시장 시세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이다. 시가총액 비중을 단순 비교해 보아도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들 간의 볼륨 차이가 매우 큰 것을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시장 전체의 사이즈를 비교해볼 때도 대장주 같은 1등 항목을 기준으로 삼고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 추세를 살펴보는 게 유용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