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 사업장관리번호 조회 방법

반응형
반응형

사업장관리번호 조회하는 방법

우리 회사 사업장관리번호 찾는 방법

우리는 살면서 가끔 내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사업장관리번호를 알아야 할 때가 생긴다. 그럴 때 내가 속한 기업의 사업장 관리번호는 어떻게 찾아낼 수 있을까? 얼마 전 나도 이와 같은 상황이 생겨 이런저런 방법을 알아보았고 그 결과 가장 간단하고 간편한 방법을 알게 되어 그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사업장관리번호 조회 : 근로복지공단 웹사이트 활용하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근로복지공단 웹사이트의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다. 상세한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구글에서 '근로복지공단'으로 검색한 후 사이트에 접속한다.

출처: 구글 근로복지공단 검색 결과

 

 

화면 위치 경로 : 근로복지공단 > 고객 소통 (상단 메뉴) > 민원/조회 > 사업장 관리번호 찾기 (노동자용)

 

일단 우리는 근로자 기준으로 내가 속한 사업장 관리번호를 찾는 방법을 알리는 목적이기 때문에 '노동자용'을 선택한다. 

출처: 근로복지공단 (사업장관리번호 찾기 화면)

이 페이지에서 사업장번호를 찾기 위해 입력해야 하는 정보는 보험가입자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장등록번호, 사업장(공사)명, 사업장 연락처 등 사업장 FAX 정도이다. 나 같은 경우 4번째 '사업자 명'을 선택해서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를 입력했다. 

출처: 사업장 관리번호 찾기 목록 (근로복지 공단)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내가 좋아하는 기업인 구글을 기준으로 사업장관리번호를 찾아보도록 하겠다. 일단 구글코리아는 강남구 역삼역 GFC 건물에 있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사업장 소재지(보통 본사)를 서울특별시 강남구로 설정해 놓고 검색어 항목을 '사업장(공사)명'을 선택한 후 '구글'이라고 입력한다. 원래 구글코리아라고 입력했었으나 구글코리아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을 상황을 가정하여 '구글'만 입력해서 검색해 보았다. 조회 결과 아래처럼 총 5개의 항목이 출력되었다. 실제로 구글코리아는 현재 테헤란로 GFC(강남파이낸스센터) 22층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정확한 기업명은 구글코리아 유한회사이다. 이렇게 구글코리아의 사업장관리번호는 12086651640 인 것을 알 수 있었다.

 

 

출처: 근로복지공단 사업장명 검색 결과 (구글코리아유한회사)

이렇게 사업장(공사장) 소재지 및 사업장 명을 통해 내가 속한 기업 및 회사의 사업장관리번호 및 사업장주소를 확인해 보는 방법을 살펴보았다. 실제로 부모님의 근로소득이 종료되어 피부양자 자격 득실 신고 신청서를 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해야 할때 바로 이 사업장관리번호가 필요하다. 이렇게 내가 속한 회사의 해당 정보가 필요할 시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