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조회 방법 소개

반응형
반응형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찾는 방법

오늘은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를 찾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직영 서비스센터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구조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자동차에서 차량 정비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곳 들이 어떤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무엇이 다르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개인적으로 이 내용은 내가 실제 아버지 차량의 종합 차량 점검 및 정비 예약을 하고자 준비를 하면서 공부하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다.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2019년 현대차와 기아차의 글로벌 판매량은 각각 442만 2644대와 277만 693대로 합산하면 719만 3337대다. 2019년 기준으로 현대자동차 국내 시장 판매 점유율은 48.4%에 달한다. 즉 쉽게 말해 국내 차량 운전자의 거의 절반에 달하는 인원이 현대자동차에서 생산되어 판매된 차량을 운행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사람들이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와 개인 사업자 구조인 블루핸즈로 이루어진 서비스센터 구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다. 간혹 고객 서비스 만족도 관련해서 이슈가 발생될 때 꽤 많은 비중으로 직영 서비스센터가 아닌 블루핸즈를 방문한 가운데 발생되는 사항이 많았다. 그리고 실제로 그런 이슈가 발생될 때마다 많은 자동차 커뮤니티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 있다. "직영 가보세요" 그렇다면 도대체 직영 그게 무엇일까?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장점과 단점

우리가 살아오면서 직영이라는 단어를 접하자마자 드는 느낌은 단어의 사전적 의미가 주는 느낌에서 알 수 있는 바로 그것이 맞다.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며 운영하는 조직 이자 지점 정도라고 볼 수 있을 듯하다. 한마디로 그 공간에서 관리되는 모든 인력, 장소, 도구 및 여러 기타 제반되는 모든 것들이 본사 정책과 운영에 따라 실시되는 형태를 의미한다. 그럼 직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센터의 장점은 무엇인가? 아무래도 본사에 바로 연결된 구조로 운영되다 보니 이 곳에서 발생되는 모든 이슈들에 대해서 즉각적으로 기업에서 반응할 여지가 크며 신속한 대처 및 일처리가 가능할 수 있다. 쉽게 예를 들어 3만 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자동차에서는 수많은 경우의 수에 의해 여러가지 고객 클래임이 발생될 수 있다. 그런데 그 어떤 문제의 원인이 단순 부품의 결함부터 시작해서 정비 인력의 실수, 판단 미스 및 수 많은 요소가 있을 때 만약 본사의 정책 결정자가 판단할 수 있는 요소가 문제의 원인이라면 직영이 아닌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데 굉장히 어려울 수 있다.

그렇다면 직영 서비스센터의 단점은 무엇일까?


첫째로, 정비 예약을 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 인기가 많기 때문에 수요 공급 측면에서 수요가 너무 쏠리게 되면 그만큼 장기간 동안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급하게 차량 정비가 필요한 경우 직영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기 어렵다.

둘째로, 비싸다. 당연한 말인지 모르겠지만 나름 정비 업계에서 현대자동차 소속인 분들이라면 급여가 당연히 높기 때문에 그에 따라 직영 서비스센터의 수리 비용(공임비)은 그에 비례해서 블루핸즈에 비해서 높은 편이다. 물론 수입차 딜러 서비스센터 수리 비용에 비하면 현대자동차는 여전히 천사 그 자체다.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검색 방법

먼저 현대자동차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한다. 그리고 아래 화면 경로에 따라 직영 서비스센터를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한다.

  • 화면 경로 : 현대자동차 공식 웹사이트 > 고객 지원 > 서비스 네트워크 >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 웹사이트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서울에 위치한 직영 서비스센터는 몇 개나 있고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다. 현재 서울특별시에는 총 3개의 직영 서비스센터가 존재하며 남부, 동부 및 북부로 이루어져 있다. 이렇게 조건검색에 조회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을 클릭하면 아래같은 결과 화면이 보인다. 혹시 이 부분에 블루핸즈과 함께 보이게 되면 아래 사진의 우측 상단에 항목을 '서비스센터'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누르면 직영 서비스센터만 별도로 볼 수 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우리나라 수도인 서울특별시에도 3개만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강원도의 경우 강릉에 1곳만 직영으로 서비스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쯤되면 왜 그렇게 직영 서비스센터 예약이 밀려있고 스케쥴 잡기가 쉽지 않은지 이해가 되는 대목이다.

출처: 현대자동차 서울 지역 직영 서비스센터

우린 이렇게 직영 서비스센터를 찾아볼 수 있으며 본 화면에서 바로 정비 예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평소에 블루핸즈에서 해결이 되지 않거나 정비 검사를 조금더 전문적으로 받고 싶은 경우 직영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