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방수 하우징 케이스 물방울 없애는 방법
- IT 관련 정보
- 2020. 9. 7.
고프로 방수 하우징 케이스 물방울 없애는 방법
얼마 전 여자 친구의 서핑 연습을 위해 동해 설악해변의 오션서프를 다녀왔다. 연습의 목적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나는 항상 라이딩 모습을 액션캠인 고프로 장비를 활용해서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근래 촬영할때 마다 물방울이 맺혀서 라이딩 모습이 제대로 담기질 않았다. 아무리 손으로 비비거나 침을 발라봐도 나아지는건 없었다. 그래서 촬영한 결과물을 확인할때 마다 속이 쓰리곤 했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여러 고민을 해본 결과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바로 차량의 윈도우글래스에 유막제거를 한 후 발수코팅을 할때 사용하는 자동차용품을 사적용해보면 어떨지 궁금했다. 실제로 발수코팅을 하게 되면 물방울이 유리에 맺히지 못하고 주르륵 굴러서 떨어지는 모습을 자주 봤기 때문에 꽤나 효과적일 것이라 기대되었다.
고프로 방수 하우징 케이스에 물방울이 생기면 발생하는 문제점
아래 영상은 내가 갖고 있는 고프로8 히어로 블랙 제품으로 촬영한 결과물이다. 영상을 재생해 보면 알겠지만 가장 중요하게 서퍼가 누워있는 부분에 물방울이 크게 맺혀 있는것을 볼 수 있다. 만약 이 영상이 굉장히 중요한 서퍼의 라이딩을 촬영하는 순간이였다면 정말 끔찍한 촬영 결과물이 되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프로 같은 액션캠의 방수 하우징 케이스 겉면에 맺히는 물방울을 제거해야 한다. 문제는 손으로 문지른다고 없어지지가 않는다. 문지를때 마다 없어졌다가 다시 맺혀서 생겨나곤 한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적인 방법이 아닌 화학적인 방법을 택해야 한다.
여러 영상과 사진을 살펴봐도 모두 물방울이 맺혀 있어 보기 좋지 않다. 또한 선명하게 보고 싶은 부분이 물방울에 가려지기 때문에 문제가 심각하다.
물방울 제거하기 위한 방법 소개
내가 떠올린 방법은 바로 자동차 윈도우글래스(전면유리) 부분에 유막제거 후 발수코팅 할때 사용되는 자동차용품을 활용하는 것이다. 어차피 원리는 물방울이 맺히지 않게 하는게 주 목적이기 때문에 해당 제품의 기능이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물론 적용면의 구조가 자동차의 윈도우글래스의 경우 유리에 해당하고 고프로 방수 하우징 케이스의 경우 플라스틱인 관계로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효과는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시도해 보기로 했다. 실제로 근래 장마 기간동안 수 많은 호우속에 많은 자동차 사고가 발생된바 있다. 그래서 안전을 위해서라도 주기적으로 유막제거와 발수코팅 작업을 해주면 좋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구입하는것은 크게 낭비가 아니라고 생각된다. 특히 고프로 같은 액션캠 방수 하우징 케이스의 경우 엄지손톱 2개 정도의 면적에만 도포하면 되기 때문에 자동차 발수코팅 작업을 위한 용도로 구매해서도 충분히 함께 사용하고도 남을 것이다.
그럼 고프로 하우징 케이스 물방울 제거에 어떤 제품을 사면 좋을까?
먼저 최저가 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제품을 검색해 본다. 검색어는 '유막제거제'라고 입력하는 게 좋다. 비록 차량 윈도우 글라스에 존재하는 유막을 제거하는 용도의 자동차 용품이지만 고프로 하우징 케이스의 물방울 제거에 탁월한 기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고프로 하우징 케이스의 경우 겉면이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인 관계로 유막제거제는 구입하지 않고 발수코팅제만 구입해도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나같은 경우 차량의 유막 제거를 할 때가 되었기 때문에 겸사겸사 유막 제거 겸 발수코팅제 제품이 각각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유막 제거 상위 판매 제품들을 살펴보면 대략 소프트 99 및 블스원 제품이 존재한다. 그런데 문제는 소프트 99 제품이 일본 기업의 제품인 관계로 우리나라 기업들의 제품은 없는지 추가로 살펴보았다.
우리나라 기업들 중에는 현대모비스 및 불스원 제품들이 존재했다. 나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제품의 품질의 검수 부분에 있어 대기업에서 조금 더 엄격하고 우수한 기준을 적용할 것으로 기대되어 현대모비스 프리미엄 유막제거제 제품을 선택해서 구입했다. 실제로 제품 리뷰를 살펴보니 평이 좋았다.
유막제거제를 선택했으니 이제 발수코팅제를 구입해야 한다. 사실 고프로 방수 하우징 케이스 물방울 제거 방법에는 유막제거제 보다는 발수코팅제가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만약 겉면이 유리로 이루어져 있다면 유막제거제를 걱정 없이 사용했을 듯 하지만 플라스틱인 관계로 흠집이 날 것이 우려되어 일단 발수코팅제만 도포하여 테스트해보기로 했다. 발수코팅제의 경우 현대모비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없는 관계로 불스원 제품을 구입하기로 했다. 실제로 일본 기업인 소프트99 회사의 글라코의 경우는 가격도 2배가 넘게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 불스원 혹은 현대모비스 제품이 더 우수하게 느껴졌다. 내가 개인적으로 과거 차를 사서 1년도 되지 않던 시기에 글라코 제품들을 사용해본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 현대모비스 및 불스원 제품들을 사용해 보면 품질 차이가 어떤지 알 수 있을 듯하다. 만약 제품의 성능에 큰 차이가 없다면 가격이 절반 이상으로 저렴한 국산 기업들의 제품들을 사용하며 추천할 생각이다.
최저가 비교 사이트 다나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