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PC 최저가 사이트 소개

반응형
반응형

다나와

오늘은 내가 컴퓨터 PC 최저가 구입을 할 때 무조건 활용하는 사이트인 다나와 소개를 하려고 한다. 우리는 보통 컴퓨터 같은 IT제품을 구매하면서 가장 낮은 최저가 구입을 하고 싶을 때 네이버 쇼핑 검색을 하곤 한다. 물론 네이버 지식쇼핑 최저가 검색 기능도 좋지만 나는 PC 컴퓨터 같은 분류의 제품을 구입할 때 필수로 다나와 사이트를 사용한다. 이유는 때에 따라 간헐적으로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제시하는 최저가 금액보다 다나와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최저가 금액이 더 낮은 경우가 발생되는 것을 목격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이 차이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지 않은 업체들 중 더 낮은 금액으로 판매하며 다나와 사이트에서 검색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경우 때문인 것 같다. 어찌 되었건 지금까지 최소 10년 가까이 내가 이 사이트를 사용하면서 꽤 여러 번 목격하였으니 어느 정도 참고해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 이제 이 사이트가 무엇이고 어떤 기업이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 어떤 점이 좋은지 살펴보기로 하자. 먼저 다나와 사이트는 구글 혹은 네이버에 '다나와'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다나와 사이트

첫 화면이 조금 복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어려워 하지 말고 내가 검색하고자 하는 상품을 입력한다. 참고로 내가 최근에 고프로 장비 때문에 구입했던 '마이크로 SD카드'를 검색해 보도록 하겠다.

 

다나와 검색결과

위 사진과 같이 마이크로 SD 카드의 S까지만 입력하게 되면 바로 아래 내가 입력한 키워드와 관련된 제품군 카테고리들이 조회된다. 나의 경우 두 번째 '메모리카드/리더기 > 마이크로 SD' 카테고리가 가장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유사한 분류로 판단되어 이것을 클릭해 보았다. 검색창에 제품군을 입력할 때 저렇게 카테고리가 제시되면 현재 다나와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카테고리 DB 구성이 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만약 저런 분류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당 키워드 제품이 속한 일반적인 제품군을 클릭해서 다시 찾아가도 좋다.

 

마이크로SD 카테고리

두 번째 검색 제시어를 선택하니 바로 위 카테고리 창으로 이동하게 되었다.

제품 카테고리 : 홈 > 태블릿/모바일/디카 > 메모리카드/리더기 > 마이크로 SD

 

다나와 검색 결과

최저가 검색 결과 화면을 보는 방법은 일단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옵션'이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마이크로 SD 카드 기준으로 이 옵션은 '저장 용량'을 의미하며 각각 가격이 달라진다. 또한 단위 저장용량 별 구입 가격도 표시가 되고 있으니 어떤 옵션을 선택해서 구입하는 게 가장 합리적인 선택인지 알 수 있다. 또한 제품과 관련된 여러 스펙들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도 되어 있어 제품 공부를 통해 구입에 조금 더 신중을 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메모리카드 저장 속도 등의 지식을 다나와 사이트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데 그 예시는 다음과 같다. 내가 만약 메모리카드 스펙 항목 중 CLASS10이라는 내용을 모를 경우 제품 소개란의 이 글자를 클릭하게 되면 팝업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관련 지식을 파악할 수 있으며 4K 영상 촬영 녹화를 위해서는 CLASS2 가 아닌 CLASS10 같이 숫자가 높은 것을 구입해야 함을 즉각적으로 알 수 있다. 내가 바로 이 기능이 최저가 다음으로 다나와 사이트를 활용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나와 용어사전 : CLASS 10

그렇다면 우리가 사용하는 이 플랫폼의 기업은 얼마나 믿을만한 곳인지 살펴보자.

 

[다나와 기업 실적]

현재 다나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주)다나와 기업에 대한 정보이다. 소재지는 목동 현대 드림타워로 되어 있고 2004년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한 듯하다. 

다나와 통신판매업신고 정보

또한 현재 다나와 사이트를 운영하는 (주)다나와 기업은 상장회사 이기 때문에 주가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다나와 주가추이

나 또한 과거에 잠시 (주)다나와 기업에 투자한 경험이 있지만 이 비즈니스모델은 꽤 높은 경제적 해자를 지니고 있으며 의미 있는 실적(숫자)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위 5개년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시황에 따른 등락은 있지만 장기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음을 볼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 최저가 사이트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곳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난 이 곳을 믿고 추천을 드리는 바이다.

 

[참고]

현재 다나와 사이트에서는 컴퓨터, PC 같은 IT제품뿐 만이 아니라 중고차, 렌터카 같은 항목도 최저가 비교 검색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참고로 나 같은 경우 8월 초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다나와 렌트카 최저가 검색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우리가 주변에 이런 게 최저가 검색이 되겠어?라고 하는 바로 그것! 또한 가능할 수 있다. 그러니 살면서 최저가 검색이 필요할 때 다나와 사이트 활용하는 것을 습관화해놓으면 여러모로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