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코리아 작가 등록 방법
- IT 관련 정보
- 2020. 10. 12.
게티이미지코리아 작가 등록 방법
캐논 EOS R5 카메라 바디와 RF렌즈 5개 정도를 구입하다 보니 대략 2천만 원의 비용이 소요되었다. 물론 현재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발생되는 수익으로 충당하여 구입하긴 했지만 조금이나마 지출된 비용을 수익으로 직접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이 되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모든 디지털 콘텐츠는 돈이 될 수 있다는 일념 하에 방법을 찾아본 결과 결국 답을 찾아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가 촬영한 '작품성' 있는 나름 퀄리티 있는 사진은 돈이 될 수 있다. 여기서 작품성이라는 단어가 상당히 추상적이긴 하지만 쉽게 말해 다른 누군가가 상업적인 용도로 필요로 한다면 판매가 되어 돈을 벌 수 있다고 이해하면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우리는 사진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누군가가 파워포인트 혹은 상업적인 문서작업에 특정 주제의 사진이 필요하다고 가정해 보자. 만약 시간이 없거나 혹은 촬영을 잘 못하는 입장이라고 가정하면 그 사람은 직접 촬영을 하는 것보다는 원하는 이미지를 비용을 주고 구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다. 바로 이 원리 때문에 스톡 사진이 돈이 된다.
우리는 이 글에서 수 많은 스톡사진 웹사이트 중 가장 시장점유율이 높고 우리나라에 영업조직이 존재하며(한글지원을 하며) 인지도가 높은 게티이미지코리아 작가 등록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작가 신청 페이지 위치
게티이미지코리아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가장 아래 위치에 있는 '작가 모집' 버튼을 선택한다. 이유는 잘 몰르겠지만 보통 이런 스톡 사진 플랫폼 웹사이트에서 작가 모집 지원 페이지를 찾는 게 쉽지 않다. 마치 조금은?! 험난한 과정을 통과한 사람에게만 기회를 주고자 하는 '의지' 테스트를 하고자 위함인지 모르겠으나 대부분 그렇다. 아무튼 게티이미지코리아의 경우 아래 두 번째 사진처럼 페이지 하단의 '작가 모집'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작가 신청 방법
현재 게티이미지코리아에서는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사진' 뿐만이 아니라 일러스트 및 그래픽, 동영상, 한국 순수미술 등의 여러 작가들을 모집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본인이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사진'에 흥미가 없더라도 다른 항목들에 지원이 가능하다면 참고하길 바란다.
게티이미지코리아 작가로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상업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다. 또한 일회성이 아닌 꾸준하게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어야 한다. 참고로 공식적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을 6개월 내 500컷 이상 업로드 가능한 작가를 모집하고 있다. 보통 출사를 나가게 되면 동일 장소에서 최종적으로 보정한 사진은 몇 컷 되지 않는 것을 고려해 봤을때 6개월 내 500컷이라 함은 상당 부분 '내공'이 쌓인 사진작가에 해당됨을 알 수 있다. 한마디로 에둘러서 아무나 지원하지 말라는 진입장벽을 세워놓았음을 볼 수 있다.
광고
콘텐츠 제출과 동시에 간단한 신상정보와 이력사항도 기재해서 제출해야 한다. 최종적으로 서류 제출방법은 콘텐츠 관리팀에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선택적으로 본인의 포트폴리오 사이트 및 SNS URL을 제출할 수 있다.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촬영을 임하고 있음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이 항목을 함께 제출하는것이 좋아 보인다.
콘텐츠 제출시 주의사항
게티이미지코리아에서는 모든 콘텐츠들을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허용하고 있다. 보정은 품질보장을 위해 최소한의 작업만 한 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초상권 문제 및 지적재산권에 저촉될 여지가 있는 이미지에 대해서는 접수하지 않는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콘텐츠 관리팀에서 공지한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블로그 다른 글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