짓조 삼각대 가방 무엇을 사야하나

반응형
반응형

짓조 삼각대 가방 알아보기

사진을 시작하고 삼각대 장비를 무엇을 살지 수많은 고민을 하다가 최종 결정한 브랜드가 있다. 그건 바로 짓조, Gitzo 이태리 브랜드이다. 보통 카메라 장비를 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끝판왕으로 유명한 이 브랜드는 흔히 이것을 사면 더 이상 삼각대 고민을 안 하게 되는 장점이 있다는 말이 있다.

짓조 삼각대 가방

내가 구입한 짓조 삼각대 GT 3543XLS

내가 구입했던 모델은 바로 아래 사진에 해당하는 GT 3543 XLS라는 제품이다. 짓조 브랜드의 SYSTEMATIC 라인에 해당하며 4개 마디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터 칼럼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평소 우리나라 명품 브랜드 제품의 포토클램 PTC-1441P 카메라 삼각대를 사용해 왔다. 해당 브랜드의 제품도 충분히 좋고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으나 아무래도 여행용 목적의 가벼운 제품의 특성에 따라 바람이 많이 부는 대교 같은 곳에서 사용할 시 조금의 불안한 느낌이 있었다. 그래서 휴대성은 조금 떨어지더라도 묵직한 삼각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최종적으로 여러 제품을 검색한 결과 짓조 GT 3543 XLS 제품으로 결정하여 구입하게 되었다.

 

 

GT 3543XLS (*출처 : 세기 P&C)

짓조 GT 3543 XLS 삼각대 가방 찾아보기

이 제품을 구입하고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카메라 삼각대 가방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브랜드는 삼각대를 구입하면 패키지로 함께 제공이 되지만 우리의 고귀한!? 짓조는 가방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100만 원이 넘는 금액의 삼각대를 구입하면서 가방을 추가로 별도 구매해야 한다. 뭐 사실할 많은 많은데 이 제품이 너무 마음이 드는 입장이라 말을 줄이겠다. 아무튼 그래서 어떤 가방을 사용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해보게 되었다.

 

카메라 커뮤니티에서 검색을 해보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맨프로토 및 짓조 가품 판매 링크도 있고 맨프로토 삼각대 가방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내가 맨프로토를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짓조를 사용하면서 맨프로토 삼각대 가방을 사용한다는 게 뭔가 앞뒤가 좀 안 맞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혹시 동일 브랜드의 제품은 없는지 찾아보았다.

 

 

아래 짓조 한국 수입사인 세기 P&C 자료에 따르면 GC3101 모델부터 GITZO Systematic 시리즈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가 있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GT 3543 XLS는 시스테메틱 시리즈는 최소 GC3101 이상의 삼각대 가방을 사용하면 될 듯하다. 문제는 이 제품의 가격이 대략 20만 원에 달한다는 사실이며 나도 사실 아직 가방을 사지 못했다.

 

출처 : 세기 P&C
출처: 네이버 쇼핑 (짓조 GC3101)

네이버 지식쇼핑 기준 최저가가 무려 15만 6천 원에 달하기 때문이다. 언젠가 여유가 되면 한 번쯤 고민을 해볼 수 있겠지만 사실.. 카메라 삼각대 가방에 15만 원을 지불한다는 건.. 정말 쉽지 않을 듯하여 고민이 된다. 짓조 카메라 삼각대 참 좋지만 카메라 삼각대 가방에 이런 터무니없는 가격 정책은 참 뭐라 할 말이 없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