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할부로 자동차 구입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 활용 방법

자동차금융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현대자동차 벨로스터N DCT모델에 관심이 생긴 계기

나는 현재 폭스바겐 파사트 차량을 타고 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폭스바겐 브랜드는 독일 버전 현대기아차 같은 대중적인 제조사라고 보면 된다. 실제로 폭스바겐 Volkswagen 단어 자체 의미가 독일어로 Volk(국민)+s(합성어 결합 요소)+wagen(차)로서 우리나라 말로 국민차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내 생에 첫 자동차를 구매했던 5년 전으로 돌아가면 나는 어떤 자동차를 좋아하는지 성향을 전혀 알지 못했고 가장 대중적이고 무난한 차량인 파사트 차량을 선택했던 것 같다. 특별한 개성이 없는 관계로 지금까지도 크게 질리거나 싫어지지 않게 여러모로 잘 활용하며 타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현재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는 이 차량을 두고 새롭게 구매하고 싶은 차량이 생겼다.

 

차량을 운행해보다 보니 나는 흔히 말하는 좀 달리는!? 스타일이였고 레이싱에 흥미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너무 늦기 전에 내 안의 본능을 살려서 취미로 가져가 보자는 목표를 갖게 되었다. 그리고 그 첫 시작은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차량인 벨로스터 N DCT 모델로 시작해 보려고 한다. 그런데 문제는 현재 결혼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목돈을 차량 구매에 쓸 수 없기에 다른 방안이 필요했다. 이런저런 고민을 한 끝에 문득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만약 차량을 월세처럼 할부 같은 개념으로 구입하면 어떨까? 여기까지만 듣는다면 돈도 없는 능력 없는 놈이 무슨 차를 하나 더 사냐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 글에서 소개할 내 계획을 듣는다면 그렇게 무책임하게 계획성 없는 이야기는 아니라는 걸 알게 될 것이다.

 

자동차 할부 구입을 알게 보게 된 배경

나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꽤나 유명하다는 대기업에 종사중이며 근 몇 년 안에 내가 소속된 기업이 부도가 나서 월급이 지불되지 않을 리스크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를 한대 더 사서 운용하는 것은 사실 불가능에 가깝다. 그래서 나는 이 두 번째 차량 구입을 블로그를 기반으로 한 지식노동으로 발생되는 수익을 바탕으로 구입하고자 한다. 또한 그 비용은 한 번에 목돈을 모아서 구입하는 게 아니라 매달 발생되는 수익금 중 일부를 보태서 할부로 차량을 구입할 계획이다. 실제로 결혼 예정인 여자 친구에게 상세한 계획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 상태이고 안정적인 수익모델이 발생되어 목표로 한 월 할부 금액을 벌게 되면 바로 차량을 계약할 예정이다. 그럼 이제 다음 두 가지 정도가 궁금해질 것 같다.

 

질문 1. 자동차를 할부로 구입하는 게 가능한가?

질문 2. 매달 어느 정도 금액을 지불하면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 DCT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가?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 서비스 소개

나는 이 질문의 해답을 찾기 위해 현대자동차 그룹사인 현대캐피탈 기업 공식 페이지를 접속해 보기로 한다 (실제로 전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는 캐피탈/금융을 제휴하여 자동차를 구입하는 게 매우 흔한 일이라고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파이낸셜 금융 이미지가 좋지 않게 퍼져서 무조건 현금으로 차량을 구입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강하다).

 

구글에서 '현대캐피탈' 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게 되면 처음부터 나오는 이미지가 자동차 담보대출이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이미지 때문에 캐피탈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주변에서 걱정부터 하는 듯하다. 사실 캐피탈 금융 이라는 단어가 지니는 의미의 범위가 상당히 넓으니 보다 상세하게 살펴보고 판단할 필요가 있는데도 말이다.

 

구글 검색 : 현대캐피탈

실제로 현대캐피탈 공식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크게 3가지 주요 메뉴로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1. 자동차 금융

 - 신차, 중고차

2. 신용대출

 - 신용대출, 자동차 담보대출

3. 주택대출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사실 내가 이 글의 서론에서 말한 바와 같이 현대캐피탈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자동차금융이며 자동차 구매 비용이 크다 보니 자동차 산업은 자동차 금융과 함께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서로 상호협력관계라고 보면 된다. 단어 자체가 의미하는 선입견이 신용대출과 주택대출이 강해서 그렇지 본질은 자동차금융이라고 보면 된다. 아무튼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는 자동차금융이기 때문에 자동차 금융에서 '신차' 부분을 선택하여 진행해 본다. 실제로 나는 현재 현대카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로그인을 직접 해서 실제 견적을 받아보기로 한다.

현대캐피탈 메인 페이지

현대캐피탈 현대자동차 벨로스터N 차량 할부 견적 받아보기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 메뉴에서 신차금융 상품을 살펴보면 구매 프로그램(할부)부터 리스, 렌터카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다. 일단 나 같은 경우 신차로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 모델을 구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신차금융 내용만 살펴보기로 한다.

자동차금융 상품 소개
현대 벨로스터 자동차 금융 상품

자동차금융으로 현대 벨로스터 N을 선택했는데 구매 프로그램(할부)에서도 상품정보가 다양하다. M할부 형부터 표준형, 잔기 보장형, 거치형, 유예형이 존재하는데 현재는 M할부형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나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구입하는 것을 기준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할부 상품 소개
상품소개 : 표준형
현대 벨로스터 현대캐피탈 견적

결과적으로 선수율 30%(대략 7백만 원) 36개월 할부 기준으로 월 473,406원을 매달 납부하면 벨로스터 N 차량 구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제대로 살펴보자면 차량가격이 위 사진에 소개된 내용보다 더 높기 때문에 실제 납부금은 더 높아질 것이다. 아무튼 오늘 내가 말하고자 하는바는 이렇게 월 할부 개념으로 차량을 구입하는 방법도 있다고 소개하고자 했다. 물론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캐피탈(금융)을 사용해서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제외하고 대부분 본인이 소득이 되지 않는데 억지로 차량을 구입하는 카푸어 경우가 많기에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 실제로 나 또한 내가 현재 소속된 기업을 퇴사하지 않는 조건으로 대출을 받는다면 지금 1%대 후반 대출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차라리 마이너스 대출 혹은 신용대출을 발생시켜서 차량을 원금으로 한번에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물론 본업 연봉을 제외한 부업으로 발생시킨 내 소중한 부업 수익금으로 월 할부로 내 첫 현실드림카인 현대 벨로스터N DCT 차량을 구입하는 목표를 잡았던 계획을 소개하고 싶었다. 

 

 

캐피탈 자동차금융 선입견에 대한 나의 생각

우리는 흔히 거액의 자동차를 구입하려면 해당 금액의 목돈을 모아놓고 그다음에야 그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나는 조금 생각이 다르다. 차량의 구입 목적이 또 다른 수익 발생을 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이어질 수 있다면 '투자'의 개념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실제로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 차량을 구입해서 결혼하게 될 여자 친구와 함께 일반인의 서킷 입문기 같은 영상을 남겨 보려고 한다. 물론 그 과정에 내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3개와 티스토리 블로그 3개는 함께 진행될 것이다. 주변 많은 사람들은 결혼을 앞두고 이런 차를 도대체 왜 사냐는 말을 많이 하지만 현재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꽤 의미 있는 부업 소득을 올리고 있는 내 관점에서는 매우 매력 있으며 꽤 잠재력 있는 개성 있는 차량이라고 감히 판단된다. 만약 나처럼 현재 부업으로 대략 100만 원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금액) 이상의 추가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투자 목적으로 차량을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실제로 오가나 피부과 원장님인 유튜버도 실제로 이런 자동차 테크를 타서 여러 콘텐츠를 만든 바 있다. 중요한 건 캐피탈 그 자체가 안 좋거나 위험한 게 아니라 월 납입금액을 상회하는 부가 수익을 만들 수 있냐 없냐에 달려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