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만들기 몇개까지 가능할까

반응형
반응형

유튜브 채널 만들기 몇개까지 가능한가?

오늘은 제가 근래 준비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시도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은 부업을 꿈꾸고 그중 꽃으로 불리는 건 바로 유튜브입니다. 물론 초창기 1세대들의 화려한 수익 실적이 알려지면서 수많은 직장인들의 가장 흔한 농담이 "나 퇴사하고 유튜브 한다"였습니다. 그리고 몇 해가 지난 지금 주변을 둘러보면 어떤가요? 과연 그들의 호언장담처럼 유튜브가 대박 나서 퇴사한 사람들이 자주 보이던가요? 적어도 제 주변에 대기업 지인들 중에 아직 한 명도 없습니다. 이것이 방증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유튜브로 성공한다는 확률이 그렇게 어렵다는 데 있습니다.

 

저 또한 이들과 동일한 고민이 있었고 답을 내린 결론은 바로 이것입니다.

 

"되는데 까지 시도해보자"

 

우린 어떤 채널이 성공할지 아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노력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보았습니다. 일단 어떤 컨셉이 성공할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몇 개 시나리오를 분류하여 시도해 보기로 합니다.

 

 

Case A / Case B / Case C , 최소 3개 정도의 컨셉을 구상한 후 병렬로 병행하여 채널을 운영해 봐도 좋고 만약 시간적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직렬로 한 개씩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나저러나 가장 중요한 건 '시도'를 실행하는 그 자체이며 '구상'만으로 절대 끝나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가 제일 확인해 보고 싶었던 이 글의 요지를 확인해 봐야 하는 순간이 왔습니다. 

 

유튜브 채널명을 결정하고 채널을 개설한 후 두 번째 테스트 해볼 신규 채널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유튜브 채널 새로 만들기 화면

 

바로 아래처럼 총 3개의 채널을 개설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수많은 검색을 시도해 보았지만 구글 계정 1개당 몇 개의 채널을 개설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현재 없었습니다. 과거 2017년에 누군가가 포스팅한 블로그에 표기되어 있는 구글 고객센터의 내용에 따르면 계정당 500개의 채널까지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사실 기업이 아닌 개인이 채널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개수의 제한은 없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 유튜브 채널 생성 결과

유튜브 채널 만들기 : 이 글의 결론

유튜브 채널 개설 개수의 제한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니, 본인이 생각하는 컨셉을 구체화하여 반드시 '실행'의 영역에 옮겨서 필드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머릿속에만 있고 입으로만 말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시장에 테스트하여 아이디어 검증을 해봐야 합니다. 입으로만 말로만 나 유튜브 한다고 하는 것은 우리의 미래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