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타이어센터 소개 (송도국제도시점)
- 자동차 관련 정보
- 2020. 3. 15.
2020/03/15 - [자동차 관련 정보] - 미쉐린 타이어 크로스 클라이밋 플러스 리서치 (Michelin Crosslimate+)
지난 미쉐린 타이어 크로스 클라이밋 플러스 리서치에 이어서 타이어를 교체하고자 송도 국제도시점 코스트코 타이어센터에 방문하였다. 코스트코에서는 2020년 3월 23일부터 4월 5일 (2주간) 타이어 교체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기회에 타이어를 교체하고자 코스트코에 직접 다녀왔다. 일단 행사기간이 아직 도래하지는 않았지만 대략 가격이 어느 정도이며 타이어센터 시설이 궁금해서 쇼핑 가는 길에 잠시 들려서 상담을 받아봤다.
송도 국제도시점 코스트코 타이어센터는 입구 바로 직전에 위치해 있었다. 일단 오늘은 행사기간이 아니라서 공기압 체크만 하고 행사 관련된 질문과 대략적인 가격 내용을 문의하였다. 사실 미쉐린 타이어 중 크로스 클라이밋 플러스 존재는 이 날 직원분 덕분에 알게 되었다. V패턴으로 설계된 특이한 타이어인데 우리나라에는 19년 하반기부터 수입되어서 아직 모르는 사람도 많지만 해외에서는 평도 좋고 인기도 많다고 들었다. 그리고 결정적인 건 한국타이어 같은 국내 타이어 회사의 제품의 가격과 동일하게 교체할 수 있어서 가성비도 매우 훌륭하다고 한다. 참고로 금호타이어는 중국 더블스타에 매각되었기에 더 이상 국내 타이어 회사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교체한다고 하면 어색해 하는데 미국 코스트코에는 타이어뿐만이 아니라 주유소도 있다. 심지어 그 주유소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코스트코를 방문할 때마다 주유하곤 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쉽게도 주유소는 없지만 타이어 교체가 가능한 타이어센터가 있다. 코스트코 타이어센터에서 타이어를 교체하면 좋은 점이 있는데 그 혜택은 다음과 같다.
1. 타이어 구입시 질소 무료 주입
- 질소는 기체 중에 반응성이 산소가 혼합된 공기보다 낮기 때문에 타이어의 안전성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차량 조향성, 연료 효율, 타이어 수명)
2. 타이어 2개 혹은 4개 구입 시 할인 행사 (2만 원, 8만 원 등)
3. 타이어 결함 보증 및 무상 위치 교환 서비스
4. 타이어 무료 공기압 보충
마지막으로 가장 좋은건 코스트코에 장 보러 간 시간 동안 타이어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사실 코스트코도 코스트코몰을 운영하면서 바로 같은 공간에 타이어 센터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타이어 가게마다 문제가 생기면 영세한 업체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가 있는데 코스트코의 경우 소비자 보호법에 의해 불합리한 일이 생길 가능성이 적고 그에 따른 클레임 처리에 대해 용이할 것으로 예상되어 코스트코 타이어센터를 추천하고 싶다.
타이어 교체를 가장 저렴하게 하는 방법으로는 다나와를 통해 타이어를 구매한 후 지정된 장착점에서 교체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할것으로 생각되는데 코스트코는 할인 행사를 할 때 교체하지 않으면 다나와 가격과 차이가 꽤 나는 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할인 행사가 진행할 때 타이어 교체 하기를 추천한다.
그러나 코스트코 타이어센테어 타이어를 교체할 때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단점도 존재한다. 제일 아쉬운 점은 타이어센터에서 휠 얼라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휠 얼라이먼트 가격이 비싸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이게 참 아쉽다.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얼라이먼트를 손보는 것은 거의 필수 조건인데 이 서비스가 없다니 솔직히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이윤이 별로 안 남아서 결정한 사항인지 아무튼 너무 아쉽다.
마지막으로 내가 방문해서 찾아봤던 미쉐린 타이어의 가격을 살펴보면 이렇다.
타이어 사이즈 스펙 (215/55R/17)의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플러스 및 프라이머시4의 가격.
CrossClimate+ : 159,900원
Primacy4 : 178,900원
타이어 4쪽 모두 한번에 교체한다고 치면 80,000원을 할인 받게 되므로 위 1개 가격에서 2만원씩 제외한 가격을 다나와 가격과 비교하면 된다. 물론 대체적으로 다나와 가격이 조금더 저렴하지만 글 초반에 작성한 코스트코 타이어센터의 이점 때문에 나는 코스트코 타이어센터를 통해 타이어 교체를 할 생각이다.
코스트코 송도국제도시점 타이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