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보안 설정을 해놓아야 하는 이유
- IT 관련 정보
- 2020. 7. 20.
티스토리 보안 2차 로그인 소개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2차 로그인 보안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내가 작년 가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서 정확하게 300개의 글을 작성한 이후 IT 관련 종사자 분들에게 추천받은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블로그 보안 안전성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말이 어려워서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 다음과 같았다. 우리가 사용하는 가입형 블로그는 특정 회사에서 지원하는 경우가 많고 보통 그런 기업들은 검색용 기반 플랫폼 기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항상 해킹을 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래서 이러한 해킹과 관련된 위험성을 제거하기 위해 가장 강력한 도구는 바로 2차 로그인 인증이었다.
티스토리 2차 로그인 보안 소개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계정과 비밀번호를 아는것이다. 만약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더라도 로그인을 하지 못하게 막으려면 2차 로그인 보안을 설정하는 것이다. 바로 아래처럼 등록한 기기에 해당하지 않는 장치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시 이메일 보안 인증 요청을 하게 되고 인증을 하지 않으면 해당 기기로 절대 로그인을 할 수 없다. 이보다 안전한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장치는 없으니 강력 추천한다.
티스토리 2차 로그인 보안 적용 사례
보안 로그인을 적용해서 실제로 로그인을 하는 과정을 보여주고자 한다. 만약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을 설정해 놓는다면 기존에 등록된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을 시 아래처럼 지정된 이메일을 통해 인증을 해야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알림이 뜬다. 쉽게 말해 아무곳에서나 티스토리 계정 암호를 안다고 해서 로그인이 가능한 것이 아니다. 이메일 계정을 통해 인증을 해야만 해당 기기에서 로그인이 가능하다.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정만 알아도 티스토리 로그인이 가능하고 우리가 소중하게 키운 블로그를 한순간에 모두 잃을 수 있다.
타사의 보안 로그인 사례 소개 - 네이버
네이버의 경우 2차 로그인 보안을 적용하여 기존에 로그인 인증을 하지 않은 곳에서 로그인을 할 시 휴대폰을 통해 로그인 보안을 승인해야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사실 귀찮을 정도로 까다롭게 항상 로그인 보안을 요청하는 관계로 귀찮은것도 사실이지만 그만큼 든든한 적이 없다.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서 2차 로그인 보안을 적용해 놓지 않으면 마음에 편하지 못하다. 아주 가끔 실제로 해커들이 블로그를 해킹하기 위해 계정을 추적하여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접속 시도를 하지도 않았는데 2차 로그인 보안 요청이 핸드폰으로 전송될 때는 온몸에 소름이 끼치기도 한다. 그럴 때마다 이 조치를 해놓은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결론 :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소개
만약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이라면 반드시 위에 소개한 2차 로그인 보안을 설정해 놓기를 바란다. 잘 알다시피 로그인 설정 항목에는 클릭 한번으로 블로그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누군가가 악의로 해킹을 해서 블로그를 삭제하고자 할때 이것을 막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2차 로그인 보안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수로 설정해 놓ㅇ나야 할 항목이라고 볼 수 있다.